본문 바로가기
Book Some place../Richboy, 책방을 뒤지다!

금주의 신간(경제, 경영) - 11월 둘째 주

by Richboy 2009. 11. 10.

 

 

 

 

금융위기에도 탄탄한 히든 채피언들만의 속성해법 33가지!

독일이 낳은 초일류 경영학자 헤르만 지몬의 『승리하는 기업』. 전략, 마케팅, 그리고 가격 결정 분야의 최고의 권위자인 저자가, 금융위기로 무너진 경제회복을 주도할 뿐 아니라, 새로운 경제성장으로 나아가는 데 도움이 되는 구체적인 조언을 전달하고 있다. 위기를 기회로 활용해 승리하는 거두는 데 필요한 실용적인 길라잡이가 되어준다.

지나치게 대기업에 의존하는 한국 경제의 대안을 제시한 <히든 챔피언>의 저자가 저술한 이 책은, 최악의 판매위기를 불러온 금융위기 속에서도 빠르게 실행에 옮길 수 있는 속성해법 33가지를 공개하고 있다. 판매나 이익 등에도 당장의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인도한다. 저자가 20여 년간 발로 뛰어 얻은 히든 채피언들의 금융위기를 극복을 위한 속성해법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저자 특유의 통찰과 창의성, 그리고 고객 지향 정신이 번뜩거린다.

모든 산업 분야에 걸쳐 경영과 마케팅 혁신을 꾀하고 있다. 모든 산업 분야에 걸쳐 일어나는 판매 변화의 움직임을 바탕으로 한 속성해법을 통해 금융위기를 적극적으로 깨뜨려 뚫고 나아가려는 리더들을 돕는다. 특히 '공급자 주도 시장'에서 '구매자 주도 시장'으로 시장의 권력이 넘어간 상황을 빠르고 알맞은 대책을 세울 수 있도록 이끌고 있다. 양장.

CP Say!
『승리하는 기업』은 제8장에서는 속성해법을 실천하기 위한 체크리스트를 제공합니다. 기업마다 맞닥뜨린 상황에 따라 정확히 적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세계 초일류 기업의 혁신 전략인 '오픈 이노베이션'에 뛰어들라!

「사이언티픽 아메리칸」의 '혁신 대가 50인' 등에 선정된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 센터장 헨리 체스브로의 『오픈 이노베이션』. 글로벌 무한 경쟁 속에서 기업의 경영 환경은 급속도로 바뀌고 있다. 닫힌 기술 혁신으로는 살아남기 힘들게 되었다.

「전략 + 비즈니스(Strategy+Business)」가 선정한 '최고의 혁신 전략서'인 이 책은, 세계 초일류 기업의 혁신 전략인 '오픈 이노베이션(Open Innovation)'이라는 패러다임에 대해 중점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저자가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오랫동안 근무하고 컨설팅한 경험을 바탕으로, 세계 초일류 기업의 혁신에 대해 10여 년간 연구하여 저술한 것이다.

인텔, IBM, 제록스, 그리고 루슨트 테크놀로지 등 첨단 기술 산업을 이끄는 기업의 혁신 사례를 통해 오픈 이노베이션에 대해 세부적으로 소개한다. 모든 산업의 기업이 지식을 상업화할 수 있도록 사업 모델을 활용해야 한다고 주장하면서, 열린 기술 혁신을 통해 기업의 기술은 물론, 아이디어에 잠재된 경제 가치를 극대화하여 수익 창출로 잇는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산과 학, 연과 관이 함께 협력하여 국가 기술 경쟁력을 높여야 함을 일깨워주고 있습니다. 양장.

CP Say!
『오픈 이노베이션』은 수출에 의존하는 경제 성장을 이루는 우리나라에 글로벌 금융 위기에서 벗어날 대안의 핵심을 제공합니다. 특히 오픈 이노베이션은 삼성전자의 '비전 2020'의 핵심 전략을 선택되었습니다.

 

 

 

고객이 뭘 원하는지 알아야, 회사는 살아남을 수 있다!

『기업이 알아야 할 고객 니즈의 50가지 진실』은 마케팅의 최종 목표인 고객 ‘니즈’의 50가지 진실을 제공한다. 고객이 원하는 장기적인 관계, 디자인, 감각 마케팅 등 기본적인 내용부터 브랜드에 담긴 상징, 입소문, 글로벌 사고와 로컬행동까지, 고객을 확보하고 유지하기 위해 고객이 원하는 것에 대해 자세히 파악할 수 있도록 설명한다.

경영자나 광고업자 또는 다른 마케팅 전문가들이 소비자 행동을 위해 고민하는 것일까? 소비자의 반응은 마케팅 전략이 성공했는지 아닌지를 알 수 있는 최종 테스트 대상이다. 그렇기 때문에 마케팅의 성공을 위해서는 마케팅 플랜의 모든 단계에 소비자에 대한 지식을 통합시켜야 한다고 저자는 조언한다.

그렇다면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어떻게 알아내야 할까? 이 책은 50가지 방법을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충족시켜주는 방법을 설명한다. 또한 어림짐작으로 알고 있던 마케팅 지식을 넘어 기술을 기반으로 한 통찰력 있는 소비자 분석을 제시하고, 소비자를 이해하고 어떻게 다가가야 하는지 생생하게 풀어낸다. 특히 마케팅 분야의 권위자인 마이클 솔로몬은 오랜 경험이 묻어나는 예리하고 정확한 분석을 바탕으로 마케팅과 소비자 행동 분야에 널리 퍼져있는 전설들의 허구성까지 폭로한다.

 

 

부동산 지식도 없이 ‘묻지마 투자’하면 백전백패!

부동산투자는 무엇보다 체계적인 부동산 관련 지식을 바탕으로 해야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법이다. 그렇지만 애써 모은 목돈으로 내집 마련이나 부동산투자를 하려고 해도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해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 책은 단순히 부동산을 사고팔아 수익을 챙기는 이야기가 아니다. 실제 부동산투자시 궁금해하고 부딪치는 문제들에 대한 해답이다. 이론을 섭렵하고 숱한 현장을 누빈 저자가 부동산 관련 기본 용어 및 법규, 세제에서부터 주택, 상가, 오피스텔, 토지 등 매매 및 임대 절차, 시장을 읽는 시각 등 부동산투자시 반드시 알아야 할 기본 이론과 실전 노하우를 이해하기 쉽게 제시하고, 실천 가능한 부동산투자 방법을 터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이 책은 부동산투자 이론을 나열하는 데 그치지 않고, 투자자 스스로 부동산투자에 대한 실전 감각을 익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부동산에 투자할 때는 다양한 물건을 어떻게 분석할 것이며, 자신의 투자 성향이 어떤가에 따라 투자 대상이 달라진다. 초보투자자일수록 이런 점을 생각하고 투자를 시작하지 않는 경향이 많은데, 이 책을 읽고 나면 부동산시장을 보는 통찰력과 자신의 성향과 환경에 맞는 투자 대상을 찾는 분석력이 생길 것이다. 초보투자자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말에 휩쓸리는 ‘묻지마 투자’가 아닌 자신만의 투자 비법을 만들고 싶은 모든 부동산투자자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부동산투자 완전정복 가이드다.

왕초보의 눈과 귀를 활짝 열어줄 완벽한 투자 입문서!

이 책은 총7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에서는 부동산 거래를 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부동산등기부를 보는 방법과 여기에 기재된 법률 용어, 아울러 계약 체결과 해제의 정확한 의미와 기준을 살펴봤다. 2장에서는 아파트로 대표되는 주택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담았다. 아파트 매매계약이나 임대차계약시 필요한 사항과 변경된 주택청약저축에 대해 알아보고, 특히 주택임대차보호법의 내용을 자세히 다루었다. 또한 이 법으로 보호받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알아봤다. 3장에서는 상가와 오피스텔 투자를 할 때 수익률을 계산하는 방법과 주택임대차와 상가임대차의 차이점 및 상가건물임대차계약시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을 설명했다. 4장에서는 근래 많이 언급되고 있는 재개발사업과 재건축사업의 진행 과정과 사업성, 투자시 유의해야 할 점 등을 소개했다. 장기적인 투자를 걱정하는 투자자들이라면 이를 통해 사업성과 투자성을 가늠할 수 있을 것이다.
5장에서는 자신의 능력이나 자금 사정에 따라 고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토지 투자에 대한 기초 지식은 물론 세부적인 사항도 자세히 살펴봤다. 토지이용계획확인서와 지적도를 통해 무엇을 알 수 있는지, 용도지역과 용도구역의 차이는 무엇인지 등에 대한 개념을 확실히 짚어준다. 6장에서는 부동산 건축 및 개발과 관련해 알아야 하는 사항들을 알아봤다. 건축선과 인접대지 경계선, 건폐율과 용적률, 도로와 건축의 함수관계 등에 대해 이해하기 쉽도록 다양한 도표와 사례를 들어 설명했다. 7장에서는 부동산 매매?보유?취득시 납부해야 할 세금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다. 특히 다양한 부동산 상품을 거래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한 절세 노하우를 정리했으며, 농지나 고가 주택과 관련된 세금에 대해서도 함께 살펴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