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nd)책 앞에서 머뭇거리는 당신에게/책 앞에서 머뭇거리는 당신에게

[책 앞에서 머뭇거리는 당신에게]93 번째 리뷰 - 싸이월드 블로거 유현영 님

by Richboy 2013. 1. 7.

 

 

리뷰를 써 준 독자는 설령 내 이름을 '김은석'이라 불러줘도 고마운 사람이다. 

님의 멋진 인생에 늘 책이 함께 하시길... 

 

 

 

ㅇ 도서명 : "책 앞에서 머뭇거리는 당신에게'

ㅇ 지은이 : 김은섭

ㅇ 출판사 : 지식공간

ㅇ 출간일 : 2012월 7월 31일

ㅇ 도서기간 : 2012월 12월 26일 ~2013월 1월 7일

ㅇ 중심단어

 

 

 

ㅇ 리 뷰

 

숫자를 좋아하는 나는 지금의 회사를 다니면서 기획서, 보고서 작성에 대한 압박감을 가지게 되었다. 한장으로 설명해야 하는 요약된 보고자료에서부터 100장이 넘는 숨이 긴 보고서까지 작성하는 것은 나에게 너무나 큰 부담이었다.

그래서 기획서를 잘쓰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는 책도 여러권 읽어 보았지만 그리 큰 깨달음은 얻지 못했다. 그러다 7년 이라는 세월을 보내고 난 직장생활 중에 만나 김은석 선생님의 "글쓰기 입문"은 나에게

메마른 땅에 단비와도 같았다. (본서에 지금 다니는 회사명이 나오면서 조금은 반가웠다)

 

수업과 이 글을 통해서 책을 읽고, 배우고, 쓰는 방법이 나의 창의력을 키우고 또한 배운것을 실천하며 나를 변하시킨다는 것의 중요성을 인식하였고, 또 다른 실천의 사고를 주었다.

 

책을 읽으며, 단지 읽는 것에서 그쳤었던 나는 "책을 읽고 무었이 좋았니, 느낌은?" 이라는

생각의 연결고를 주었고, 수업에서 배운 모닝페이지는 일주일간 밖에는 이어가지 못했지만

나의 생각을 적어가며 낙서하는 습관이 아마 모닝페이지의 한 면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보았다.

 

그동안 쓰고도 남에게 보여주지 못했던 책 리뷰를 2013년 당당하게 읽고 쓰며, 사고의 깊이를 높여 보려한다.

 

마지막으로 이 책은 김은석 작가의 활자 중독중이 된 본인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그래서 책을 읽고 싶지만 한페이지 한페이지 넘기는 것이 힘든 이에게,

그리고 읽고는 있지만 나처럼 습관이 되지 못하고 이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다.

 

 

원문 바로 보기 - http://www.cyworld.com/yourosa80/8072332

 


책 앞에서 머뭇거리는 당신에게

저자
김은섭 지음
출판사
지식공간 | 2012-07-31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후천적 활자 중독자 김은섭의 운명을 바꾸는 독서습관 만들기!후천...
가격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