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모음 - Readingworks/독서법·글쓰기

한 줄로 승부하라

by Richboy 2008. 1. 5.
지은이
출판사
한스미디어
출간일
2007.7.20
장르
자기계발 베스트셀러보기
책 속으로
단 한 줄로 상대방의 마음을 사로잡는 법, 강력한 한 문장의 기술! 군더더기가 많은 보고서, 클릭할 마음이 생기지 않게 하는 메일, 별다른 흥미가 생기지 않는 블로그, 제품의 매력이 돋보이지 않는 광고... 이들의 문제점은...
이 책은..현장경험이 풍부한 베테랑 고수로부터 '최고의 카피라이팅'특강!!
나의 평가
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
 
현장경험이 풍부한 베테랑 고수로부터 '최고의 카피라이팅'특강!!
 
교통수단의 발달과 도로의 확장으로 전국 1일 생활권이 된지가 오래, 좀 더 많은 사람간의 교통이 가능해졌지만, 물리적 교통보다는 오히려 통신수단이 이를 대신하는 시대가 되었다. 디지털시대가 그것이다. '시간'이 돈이 되는 시대가 된 것이다. 좀 더 생산적인 시간의 활용을 위해 온라인 구매가 대세가 되어 버린 지금은 제한된 제품이 바닥나기 전에 소비해야 하는 예전과 달리 수많은 제품만큼 선택해야 할 것들이 많은 소비자에게는 선택의 순간이 여간 고역이 아닐 수 없다. 딱히 다를 바 없는 비슷한 제품 중에서 소비자의 낙점을 이끄는 결정적인 수단의 하나는 아이러니컬하게도 지극히 아날로그적인 '제품소개글'인 것이다. 친절하고 자세할 필요가 없다. 제품소개가 너무 길어지면 읽기가 귀찮아지거나 시간을 아까워하는 소비자는 드래그해버리거나, 삭제버튼을 눌러버릴테니까.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는 한줄 문장의 승부'
이 문장이 바로 21세기 성공세일즈의 키포인트가 된 것이다.
 
이 얇은 책을 손에 넣고 읽은 이유는 베테랑 카피라이터가 쓴 책이기 때문이다.
25년간 현장에서 카피라이터로 활동중이며, 수많은 히트카피를 제조했던 최병광씨가 쓴 이 책은 레포트나 기획서, 보고서, 그리고 광고등에 참여하고 있고, 노출되어 있는 독자들을 위해 소비자의 기억에 남는 문장은 어떤 것인지, 그리고 그런 문장은 어떻게 만드는 지를 상세히 설명해준 책이다.
 
이른 바 '한 줄의 법칙 33가지'가 그것인데, 상대방의 마음을 사로잡는 한 줄의 법칙들이 수많은 제자와 후배를 배출한 선생님이기도 한 그답게 체계적이고,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 각 법칙의 마지막 부분에 적용한 사례들을 보는 것만으로도 이 책을 읽는 값은 톡톡히 뽑을 수 있다.
 
특히 '기막힌 한 줄'을 뽑아낼 수 있는 방법으로 제시된 '쓰리원 플러스'테크닉(3 1+)이라는 방법은 그중 압권인데, 처음의 3은 말하고자 하는 주요 내용을 세 가지 찾으라는 것이고, 그 다음 1은 그중 가장 중요한 한 가지를 선택하라는 것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플러스는 글을 읽는 사람의 입장에서 그 한 줄을 완성하라는 것이다. 정말 하고 싶은 수많은 말을 한 줄로 나타내는 방법으로는 이보다 더할 것은 없어 보였다.
 
실용서의 진정한 가치는 현장감이 있고, 익히기 쉬워 책을 읽은 다음 날 바로 적용이 가능할 수 있어야 한다고 본다. 그런 측면에서보면 보이는 글을 써야 하는 이들에게는 '최적의 실용서'가 아닐 수 없다.
현장경험이 풍부한 베테랑 고수로부터 '최고의 카피라이팅'특강을 받고 싶다면 이 책을 우선 읽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