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모음 - Readingworks/자기계발

정말로 이루고 싶은 '소중한 꿈을 꾸는 자' , 이 책을 꼭 읽어라 !

by Richboy 2008. 4. 1.
지은이
출판사
국일미디어
출간일
2007.5.28
장르
자기계발 베스트셀러보기
책 속으로
꿈을 현실로 만들 수 있는 과학적인 꿈꾸기 기법! 세계적인 화장품 회사 에스테 로더사의 주인인 에스테 로더. 그녀는 화장품을 바를 여유도 없는 가난뱅이였다. 힐튼 호텔의 CEO 콘라드 힐튼은 처음에 벨보이였으며, 이순신은 ...
이 책은..정말로 이루고 싶은 '소중한 꿈을 꾸는 자' , 이 책을 꼭 읽어라 !
나의 평가
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
정말로 이루고 싶은 '소중한 꿈을 꾸는 자' , 이 책을 꼭 읽어라 !
 
지금보다 더 나은 나의 인생을 만들기 위해 그리고 해이해진 자신을 추스리기 위해 자기계발서를 찾는다. 두 칸의 책장을 채울 만큼이 되니 배움을 바랬던 만큼 읽기도 많이 읽었다. 읽고, 배우고, 자극받으면서 내일을 계획하고 의욕을 다지는 일련의 과정. 그렇게 할 수 밖에 없음은 그것이 누구도 뭐라 할 사람없는 머리굵어진 성인인 자신에게 채근하는 유일한 방법이 아닐까 싶어서다. 하지만 앞선 의욕으로 무작정 책을 고른 탓인지, 아니면 뚜렷한 차별성없이 무분별하게 토해 놓은 책들 탓인지 손에 잡히는 책들마다 그저 그런 비슷한 소리를 하거나, 답답한 현실을 이야기하다가는 성공한 이들의 업적을 말하며 '너희들도 해봐'라는 식의 약올리기식 구성이 부지기수. 제대로된 자기계발서 내지는 성공서를 찾기는 그리 쉽지 않더라.
 
독자들이 원하는 바를 꼭 집어내어 이야기하는 것도 관건이지만, 어떻게 해야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는지 방법을 제대로 가르쳐주는 것이 자기계발서라는 책의 본분을 다하는 것이겠다. 책을 읽고 난 후 조금이라도 변화된 자신을 발견해야 독자들이 궁할 때마다 그후에도 자기계발류의 도서에 관심을 갖게 되는 것인데, 외국의 온라인서점에서 자기계발서들이 베스트셀러의 자리를 구축하며 꾸준히 인기를 끌어 스테디셀러가 되는 반면, 국내의 사정은 그렇지 못한 이유는 유독 '제 잘난 맛'에 다른 도움없이 살고자하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은 것도 사실이지만, 독자들을 사로잡는 멋진 책이 나오지 않는 출판시장의 탓도 있다. '궁즉통窮卽通' 이라고 아쉬워하던 차에 만난 책은 <꿈꾸는 다락방>이다.
 
R = VD 즉, 생생하게(Vivid) 꿈꾸면(Dream) 이루어진다(Realization)는 명제 하나로 책 전반을 꾸몄는데, 그 광범위하고 생생한 사례들이 혀를 내두르게 만든다. 애매모호한 '성공'에 운운하지 않고, '1년을 넉넉하게 살고 싶으면 벼를 기르고, 평생을 풍요럽게 살고 싶다면 꿈을 길러라'는 말처럼 저자는 '내가 정말 이루고 싶은 꿈'을 꾸는 방법을 가르쳐준다. 그리고 평범했던 사람들이 꿈을 훌륭하게 이뤄낸 수많은 명사들의 사례를 소개해 '선택받은 이들만이 해 낼 수 있다는 나의 편견'을 무참히 무너뜨렸다. 가장 주목할 부분은 '생생한 꿈을 꾸는 방법'을 소개한 부분인데 사진VD기법, 동영상VD기법, 장소VD기법, 소리내어 말하는 VD기법, 펜이나 컴퓨터에 직접 쓰는 VD기법 등 다양한 방법들이 상세히 소개된다. 예전에도 개인적으로 해봤음직한 방법들이지만 확실히 차이가 있고, 그 효과를 알고 나서 꾸준히 실행한다면 더욱 탄력을 받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서두에도 말한 것처럼 나는 성공서와 자기계발서를 많이 읽었다. 그리고 지금의 내가 그 책들의 덕을 본 것은 인정할 부분이다. 하지만 그렇게 도움을 받기까지 꽤 많은 책을 구입했고, 꽤 많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여 읽어야 했다. 이 책은 수십 권의 자기계발서와 성공서들 속에서 나왔던 명사들의 공통점을 찾아 R= VD라는 단순공식으로 종합했다. 쉽게 말해 지금껏 나온 성공서들의 엑기스만을 모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주위 사람을 위해 책을 덮고 바로 두 권을 주문했다. 앞으로도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을 만나면 이 책을 선물할 작정이다. 책선물만큼 속깊고 좋은 선물은 없으니까. 이 글을 읽는 이들은 꼭 구입해서 읽기를 강권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