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모음 - Readingworks/철학·예술·교양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영화의 세계

by Richboy 2008. 5. 5.
지은이
출판사
창비
출간일
2008.3.31
장르
아동 베스트셀러보기
책 속으로
제11회 '좋은 어린이책' 기획 부문 대상 수상작! 『레디, 액션! 우리 같이 영화 찍자』는 어린이용 영화 입문서로, 시나리오, 촬영, 조명, 편집, 영화상영에 이르기까지 어떤 일이 있는지 살피며 함께 힘을 모아 영화를 만...
이 책은..
나의 평가
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영화의 세계
 
 
[청소년의 달] 5월, 게다가 내일은 5월 5일 [어린이날]이기도 하네요. ^^
 
어린 시절, 제일 존경했던 인물은 [소파 방정환 선생님]이었습니다.
 
파브르 아저씨, 안데르센 아저씨, 에디슨 박사님등도 좋아했지만,
소파 방정환 선생님을 제~일 존경했던 이유는 [학교 안가도 되는 날]도
만드셨고, 그 날은 어디를 가든 어린이는 공짜잖아요. 우리나라에서
대통령만큼 힘이 쎈 분으로 생각했답니다.^^
 
이젠 [어린이날]을 맞은 조카아이에게 선물과 용돈을 줘야 하는 나이가 되었죠.
무엇을 사줄까 생각하다가 책을 선물하기로 했습니다.
 
책과 영화를 좋아하는 삼촌이 고른 책은
[레디, 액션!  우리 같이 영화 찍자]입니다.
 
 
아이들 책 소재로 영화와 영화촬영이야기라니...
정말 우리 때와 비교해서는 있을 수 없는 이야깁니다.
 
최근 UCC등으로 어린이들의 영상이 올라오더니,
이렇게 멋진 책들의 도움을 받은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최고의 영화감독으로 손꼽히는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이 12세에 영화를
만들었다고 하니, 우리 아이들이 이 책을 읽는 것은 전도유망한 차세대
감독님들이 되기 위한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참새가 방앗간을 그냥 갈 수 있냐?'고 아이책을 펴 봤습니다.
튼실한 내용으로 가득하더군요. 그림과 사진으로 설명된 영화이야기는
어른인 제가 읽어도 흥미진진 했답니다.^^
 
 
특히 마지막에 부록으로 붙어 있는 [영화 만들기 활동책- 영화, 너를 만들어 주마]는
책에서 보고 배운 내용을 실습할 수 있도록 꾸며진 영화만들기 책이었습니다.
 
조카에게 선물한다고 했다가 오히려 제가 즐거웠던 책이었죠.
내일 조카에게 주면 정말 좋아할 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