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Richboy.../하루 더듬기

광고와 실제의 차이 -

by Richboy 2010. 10. 1.

 

 

 

 

 

'환상(광고)와 현실의 차이', 이것은 어제 오늘의 일만은 아닙니다.

하지만 어제와 오늘에 한가지 차이가 있다면, 소비자일 겁니다.

 

예전에는 '나만 그런가?' 고개를 갸웃거리며 넘어갔습니다.

불만스럽다면 '에이, 다시는 사먹지 말자'고 다짐하는 것이

어제의 소비자가 할 수 있는 최대의 항변이었습니다. 

 

하지만 오늘날의 소비자는 다릅니다.

위에서 보시는 그림처럼 자신의 불만을 세상에 알리거든요.

이것이 사실이든 아니든, 항변을 해야 할 쪽은 '기업'이 되었습니다.

 

이 그림을 올린 소비자를 찾아 고소를 할건지

아니면 차이가 있던 점을 인정하고 앞으로는 그림처럼 만들도록 노력하든지

기업이 변해야 할 차례입니다.

 

소비와 생산을 겸한 까탈스러운 소비자,

프로슈머의 시대가 오늘날입니다.

요즘 같은 때에는 기업이 우선 '잘 만들고 볼 일'입니다.

 

못만들면 배부르도록 욕을 먹지만,

반면 잘 만들어도 조심해야 해야 합니다.

 

 소비자의 칭찬을 배가 터지도록 듣게 되거든요.

 

 

 

위의 이미지는 트위터 타임라인에서 건져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