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nd)책 앞에서 머뭇거리는 당신에게/책 앞에서 머뭇거리는 당신에게

[책 앞에서 머뭇거리는 당신에게]75 번째 리뷰 - 네이버 블로거 오렌지주스 님

by Richboy 2012. 12. 19.

 

 

 

안녕하세요, 오렌지주스님.

<책 앞에서 머뭇거리는 당신에게> 저자 김은섭 입니다.

우선 제 책을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그리고 첫 리뷰를 쓰신 점,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큰 일을 하셨습니다.
제가 책에서도 말했지만 책을 읽고 배우고 느낀 바에 대해 '글로 쓰기'는 많은 '용기'가 필요합니다.
아울러 블로그에 그 리뷰를 쓰는데는 낯섦에 대한 두려움을 이긴 '자신감'도 필요합니다.
그런데, '용기'와 '자신감' 이 두 가지는 블로그에 리뷰쓰기 뿐 아니라 '나 다운 세상'을 사는데 꼭 필요한 덕목이지요.

제가 독서만큼이나 글쓰기가 중요하다고 이야기한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첫 리뷰치고는 꽤 길게 쓰셨습니다.
그리고 '나의 생각'을 온전히 잘 담으셨네요.

텅 빈 듯한 느낌의 일상에 리뷰를 통해 약간 채운 듯 하다...는 그 기분을
리뷰쓰기를 통해 계속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단순히 읽기를 넘어 오렌지주스님의 일상도 즐거워짐을 알게 되실 겁니다.
바로 글쓰기를 통한 고백의 힘 덕분입니다.

오렌지주스님 덕분에 제게 투표일인 오늘이 더욱 기쁜 날이 되었습니다.
책을 낸 보람을 느낍니다.

그 감사함을 전하고자 이렇게 댓글을 씁니다.

이제 첫 발을 내딛으셨으니, 꾸준히 리뷰를 쓰시기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김은섭 올림.

 

내가 아는 모든 이들에게 보여주고 싶다 벌써 제목 부터가 와닿는다.

 

군 제대 후 부터는 여러가지 핑계로 읽지 않았다.

벌써 2012년은 2주도 채 남지 않았는데 말이다

그곳은 매달 권장 도서 있어 의무적으로 읽어야 하는거 같았다.

 

하지만 내 생각은어쩌면 이시대에 모든 젊은이들에게

권장해야 할 책이 아닌가 싶다.

 

책은 아주 간단하다 글씨 크기 마저 친숙하게 느껴진다

한동안 읽지 않은 책이라 읽기에 앞서 거부감도 없지않아 있었다

하지만 내생각이 무너지는 순간이였다

술술 읽히며 거침없이 넘어가는 페이지에 재미가 있어 신기했다.

 

그리고 가장 큰 변화는 이책을 읽고 난 달라졌다

바로 이렇게 독후감도 서평도 아닌 리뷰를 하고 있기 때문이다.

 

요약 하자면 이렇다 [읽기, 배우기, 쓰기]

책을 머뭇거리는 우리에게 필자는

읽고 배우는 것과 동시에 더 중요한 글쓰기를 말하고 있다.

단순히 읽고 배우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글쓰는 것으로

이 책을 내것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2012년을 어떻게 보냈는지 솔직히 모르겠다.

정신없이 바쁘게 살아온거 같지만 그 속에 뭔가 텅빈 느낌이였는데

그것을 지금 이순간 조금은 채워진 기분이다.

 

늦었다거나 후회 하진 않지만 지금 부터 라도

책을 읽을 때마다 리뷰 쓸 것이다.

 


책 앞에서 머뭇거리는 당신에게

저자
김은섭 지음
출판사
지식공간 | 2012-07-31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후천적 활자 중독자 김은섭의 운명을 바꾸는 독서습관 만들기!후천...
가격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