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덤 그랜트(《오리지널스》 저자)
찰스 두히그(《습관의 힘》 저자)
수전 케인(《콰이어트》 저자)
브레네 브라운(《마음가면》 저자)
아리아나 허핑턴(허핑턴포스트 미디어그룹 회장)
『나는 오늘부터 달라지기로 결심했다』는 습관을 이해하고 자신에게 맞는 습관을 들여 인생을 진정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는 책이다. 좋은 습관을 들이고 나쁜 습관을 깨뜨리는 일은 생각보다 쉽지 않다. 건강 잡지에서 30일 만에 복근 만드는 법, 21일 간의 행동으로 습관 들이기 등을 강조하지만 저자는 습관이 저절로 생기는 마법의 기간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습관을 바꾸고 싶다면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깨닫고 그에 알맞은 맞춤형 습관 훈련을 하는 것만이 답이라고 강조한다.
“습관에 관한 우리의 통념을 완전히 깨부수는 책!”
- 애덤 그랜트(《오리지널스》저자)
알면서도 고칠 수 없었던 나쁜 습관의 비밀을 밝히고
21가지 맞춤형 습관 전략으로 인생을 변화시키는 최적의 노하우!
아침마다 후회하는데 왜 매일 늦게 잠들까?
심플하게 살고 싶은데 왜 또 물건을 살까?
내 책상은 왜 맨날 지저분할까?
조금만, 조금만 더 하면서 왜 늘 일을 미룰까?
살찌는 걸 알면서도 왜 군것질을 끊지 못할까?
…
…
…
이젠 좀 달라지고 싶은데 나는 왜 바뀌지 않을까?
이런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지고 있다면 지금이 바로 당신의 ‘습관’을 점검해볼 시간이다. 아침에 일어나 양치하기, 밥 먹기, 샤워하기, TV 보기, 잠자기 등 우리가 매일 하는 행동 중 약 40퍼센트가 반복적으로 일어난다. 행복 프로젝트로 전 세계 200만 독자를 열광시킨 저자 그레첸 루빈은 이런 행동, 즉 습관을 조정해야 삶을 원하는 대로 이끌 수 있다고 말한다. 《나는 오늘부터 달라지기로 결심했다》는 습관을 이해하고 자신에게 맞는 습관을 들여 인생을 진정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는 책이다.
누구나 아침형 인간이 될 수 있는 건 아니다!
내 성향에 맞게, 스트레스 받지 않고 좋은 습관 들이는 법
당신은 아침형 인간인가 아니면 저녁형 인간인가. 몇 년 전 아침형 인간 붐이 일면서 너도나도 할 것 없이 새벽에 일어나기 위해 애쓰던 시기가 있었다. 그런데 그렇게 노력했던 사람들이 과연 모두 아침형 인간이 되었을까? 아니었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얼마 지나지 않아 원래 자신의 모습대로 돌아갔다.
《나는 오늘부터 달라지기로 결심했다》는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파악하지 않은 채 무작정 남이 하는 대로 따라해 봤자 그것이 자신의 습관으로 굳어지지는 않는다고 알려준다. 그것보다는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깨닫고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는 것이 훨씬 더 현명한 일이라고 강조한다. 즉, 누구에게나 통용되는 습관은 없다는 것, 그래서 자신의 성향을 찾고 그에 맞는 습관을 고르는 일이 아주 중요하다는 것이다.
저자는 변화를 원하지만 쉽게 달라지지 않는 자신에게 매번 실망하는 사람들에게 습관을 바꿔야 원하는 삶을 살 수 있다고 말한다. 습관을 들이면 결정을 내리거나 자제력을 발휘할 필요가 없고 또 좋은 행동도 애쓰지 않고 꾸준히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저자는 3년여의 기간 동안 수백 명의 사람들을 조사하면서 습관에 관해 사람들은 대략 네 가지 성향으로 구분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첫째로 ‘준수형’은 자신 혹은 타인이 정한 기준대로 행동하는 유형이다. 원칙을 정해 습관을 행할 때 효과가 높다. 둘째로 ‘강제형’은 통제 장치가 있어야 습관을 지킨다. 누군가 지켜보고 있으면 행동을 고치는 유형이다. 셋째로 ‘의문형’은 의문을 제기한 후 스스로 납득을 해야 실행에 옮긴다. 넷째로 ‘저항형’은 규칙과 통제를 거부한다. 누군가 시켜서가 아니라 스스로 원하는 행동을 자기 방식대로 처리하는 유형이다.
《나는 오늘부터 달라지기로 결심했다》는 우리가 어떤 성향의 사람인지 알려주고, 각각의 성향에 따라 습관을 효율적으로 들이는 최적의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더불어 알면서도 고치기 힘들었던 나쁜 습관을 버리는 방법도 상세히 제시한다.
행복의 비밀은 습관에 있다!
200만 독자의 삶을 변화시킨 습관 전문가가 전하는
매일 후회를 반복하는 당신을 위한 리얼 변화 프로젝트!
이 책은 총 5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파트 1에서는 원하는 습관을 들이기 위해 개인의 성향을 파악하는 일이 얼마나 중요한지 설명한다. 또 간단한 설문을 통해 자신이 어떤 성향에 속하는지 체크할 수 있다. 파트 2에서는 좋은 습관을 들이기 위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4가지 전략을 설명한다. 자신을 관찰하고 습관의 기본을 점검하며 일정과 책임감을 살펴보는 내용을 소개한다. 파트 3에서는 변화를 결심했을 때 새로운 마음가짐, 색다른 상황, 신선한 아이디어를 활용하는 방법 등 우리가 어떤 방법을 선택해야 할지 알려준다. 파트 4에서는 작은 노력으로 습관을 들이는 노하우를 설명하고 좋은 습관을 지키지 못할 때는 어떻게 문제를 해결하고 대처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마지막으로 파트 5에서는 남과 비교하여 자신을 좀 더 면밀히 들여다보고 습관을 들일 때 자신의 가치관이나 정체성을 고려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목표를 손에 넣는 방법을 알려주는 놀라운 지침서! _《뉴욕 타임스》
좋은 습관을 들이고 나쁜 습관을 깨뜨리는 일은 생각보다 쉽지 않다. 건강 잡지에서 30일 만에 복근 만드는 법, 21일 간의 행동으로 습관 들이기 등을 강조하지만 저자는 습관이 저절로 생기는 마법의 기간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습관을 바꾸고 싶다면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깨닫고 그에 알맞은 맞춤형 습관 훈련을 하는 것만이 답이라고 강조한다.
늘 계획만 세우고 실천하지 못한다면, 작심삼일에서 끝난다면, 다이어트를 말로만 하고 있다면, 헬스클럽 회원권을 사두고 묵혀 두고 있다면, 방을 정리하지 못하거나 일을 미루는 습관 때문에 고민하고 있다면 이 책은 진짜 변화를 가능케하는 명쾌한 해결책이 될 것이다.
'Book Some place.. > 오늘의 책이 담긴 책상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치보이가 주목한 오늘의 책 - 원더랜드(스티븐 존슨) (0) | 2017.02.10 |
---|---|
12/20 리치보이가 주목한 오늘의 책 - 펌핑 크리에이티브(곽숙철) (0) | 2016.12.20 |
리치보이가 주목한 오늘의 책 - 기술, 경영을 만나다(홍영표 외) (0) | 2016.09.28 |
리치보이가 주목한 오늘의 책 - 정해진 미래(조영태) (0) | 2016.09.28 |
리치보이가 주목한 오늘의 책 - 나는 직장에 다니면서 12개의 사업을 시작했다(페트릭 맥기니스) (0) | 2016.09.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