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Some place../오늘의 책이 담긴 책상자

0107 리치보이가 주목한 오늘의 책 - 2022 미래지도

by Richboy 2022. 1. 7.

마트에서 제품을 사려면 성분을 따져 건강을 챙기고, 유통기간을 살펴 신선도를 살핀다.

그리고 가격을 살펴 적정한가를 고민한다. 

 

하지만 주식은 '묻지마 투자'를 한다.

 

이상하지 않은가?

 

피땀흘려 번 돈으로 투자하고 싶다면, 

공부하고 또 공부하라. 

그래서 판단을 세워 실행하라. 

 

대한민국의 산업군 중에서 가장 리마커블한 2022 올해의 산업군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책. 

당신의 투자를 살피는데 지도와 나침판이 되어줄 것이다. 

 

그 점에서 이 책은 백만불짜리 책이다!  - Richboy

 

 

 

ETF, 성장 섹터, 시장 규모, 글로벌 기업 총 망라!
위험은 낮추고 수익률은 높이는 현명한 투자자를 위한 글로벌 머니 맵

예측할 수 없는 시대가 도래했다. 코로나19 이후 주식시장은 급락과 급등을 번복하며 투자자들을 혼란에 빠뜨리고 있다. 미중 패권경쟁도 심해지고 있고, NFT와 메타버스 등 새로운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 이처럼 불확실한 투자 상황 속에서 제대로 된 분석을 통해 성장 섹터를 파악할 수 있는 진짜 정보가 절실한 시점이다. 『2022 미래지도』는 불확실한 ‘미스터 마켓’에서 헤매는 투자자들의 이정표가 되어줄 2022년 유망 테마주 35가지를 선정하고, 전방위로 분석해낸 투자종합 분석과 전망을 선보인다.

 

 

저자  - 이상우

증권사 출신 전문가로, 구독자 65만 명 유튜브(2021년 11월 기준)를 운영하는 파워 주식 유튜버다. 주식교육 플랫폼 ‘투공’의 대표강사다. 투자자산운용사, 증권투자상담사, 금융자산관리사, 선물거래상담사, AFPK 자격을 보유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이상하게 쉬운 주식』 『주식투자 끝장내기』 『투자 노트』 『이것이 진짜 주식이다』 『주식차트 절대비기 300선』이 있다. 『주식차트 절대비기 300선』은 대한민국 차트 전문 서적 최초로 해외에 판권을 수출해, 2022년 대만에서 종이책과 전자책으로 출간될 예정이다

 

미래를 선도할 2022년 성장 분야별 시장 전망과 투자 전략 종합 분석!
1,000개의 그림과 도표를 포함한 메가 프로젝트!

『2022 미래지도』에는 2022년 대한민국 및 세계 시장을 주도할 35가지 테마를 다양한 표와 그래프를 통해 정보를 제공하고 전체 맥락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각 분야별로 개괄을 요약해 보여준 다음, 분야별 핵심 산업과 주요 기술, 각 분야의 생태 구조부터 국내 대표 기업 소개, 각 기업의 한 해 투자 방향, 세대별 기간별 발전 형태, 활용 분야, 그리고 마지막의 핵심 키워드 설명에 이르기까지 전방위적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단순히 표뿐만 아니라 그림과 도식으로 순서도까지 표기한 내용을 따라가다 보면 전체 사업에 대한 조감도가 자연스럽게 그려진다. 당연히 이는 투자에 있어서도 중요하지만 사회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스스로 투자에 대한 마인드맵을 그릴 수 있도록 돕는다. 마지막으로 해외 주요 기업 및 국내 기업을 소개해 각 기업들의 성장률과 수익률까지 숫자 및 도표로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보여준다.
그뿐만 아니라, 각 섹터별로 테마 밸류체인을 소개해 현재 어떤 기업이 주목을 받고 있고, 각 섹터는 어떤 형태로 구성되어 있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지속적 성장세가 주목되는 전기차와 2차전지의 경우, 배터리, 폐배터리, 2차전지 공정으로 나누고, 배터리의 경우에도 생산업체, 양극재, 음극재, 분리막으로 나눠 그 분야의 주요 기업을 소개하고 있다. 따라서 이 책을 읽는 투자자는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를 골라, 자신이 투자한 기업이 현재 어떤 위치에 놓여 있는지도 알 수 있고 그 외에 주목할 만한 기업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모든 것을 알지 않아도 한눈에 투자 대상을 고를 수 있는 쉽고 빠르고, 동시에 근거를 제공한다. 이처럼 돈의 흐름에 관심을 둔 독자라면 자신만의 2022년도 투자 지도를 그릴 수 있다.

[2022 미래지도에 담긴 주요 정보]
* 미국 성장 분야별 ETF 밸류체인 & 마인드맵
* 주제별 개괄 소개와 성장 근거, 글로벌 동향 분석
* 각 선도 업체의 매출 추이와 예상 이익 분석
* 분야별 대표 해외기업 및 국내 기업 총망라
* 각 시장별 핵심 키워드 안내

미래지도 밸류체인 스페셜에디션+미래지도 성장테마 밸류맵 브로마이드 수록!
지금 당장 관심 있는 분야를 찾아, 성장 기업과 ETF를 파악하라

『2022 미래지도』에는 특별부록으로 밸류체인 스페셜에디션(특별부록1)과 성장섹터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테마 브로마이드(특별부록2)를 제공한다. 『2022 미래지도』에서 검색량 순서 및 주요 성장 가능성 높은 분야를 제시한 것과 별도로, 밸류체인 스페셜에디션에는 K-뉴딜(디지털뉴딜, 그린뉴딜, 반도체, 콘텐츠, 바이오/헬스케어)까지 주제별로 별도 제공해 각 분야끼리의 연계성도 확인해볼 수 있다. 특히 분야의 기업뿐 아니라 ETF까지 총망라해 분석한 지점이 강점이다. 미국을 비롯해 중국, 영국, 독일 등 전 세계의 주요 ETF를 담아 국내주식뿐 아니라 해외주식 투자자에게도 매우 유용하다. 남들보다 한 발 빨리 전체 구조를 파악해 투자할 수 있도록 돕는다. 따라서 『2022 미래지도』가 성장섹터에 대한 근거와 이유를 보여준다면, 스페셜에디션에서는 자신의 투자 성향에 맞는 기업을 바로 찾아볼 수 있다. 또한 밸류맵 브로마이드를 통해 이 모든 성장 섹터들이 어떤 형태로 서로 구조화되어 있는지 한눈에 볼 수 있다. 이 책의 정보를 따라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투자에 대한 감각뿐 아니라 어떤 분야에 투자해야 하는지, 투자하고 싶은지를 스스로 선택할 수 있게 된다.

 

 

리치보이가 주목한 오늘의 책
2022 미래지도
이상우 저
예스24 | 애드온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