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Some place../오늘의 책이 담긴 책상자

리치보이가 추천하는 오늘의 투자신간! - 내일의 스타벅스를 찾아라!

by Richboy 2010. 4. 9.

 

 

내일의 스타벅스를 찾아라 - 마이클 모의 100배 성장 주식 발굴법

 

“이 책은 성장투자자와 기업가 모두에게 중요한 책이다. 성장주 투자는 제대로만 실행한다면 큰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그러나 이것은 도박이나 투기가 아니므로 충분한 준비가 필요하다. 《내일의 스타벅스를 찾아라》는 우리가 투자를 더 잘 하도록 체계적으로 안내해준다. 이 책에는 수많은 통찰이 담겨 있으며, 20명이 넘는 전문가들의 인터뷰를 통해 박진감 넘치는 회사에 투자하는 탁월한 아이디어를 전해준다.”

- 피터 린치, 피델리티 인베스트먼트 부회장

“마이클 모는 인적 자본이라는 필수 요소가 없으면, 아무리 훌륭한 제품이 있어도 훌륭한 회사가 되지 못한다는 점을 잘 알고 있다. 《내일의 스타벅스를 찾아라》에서 그는 재무제표 뒤에 숨겨진 경영의 품질을 파악하는 것이 최상의 투자전략이라고 가르쳐준다.” - 마이클 밀컨, 밀컨 재단 회장

“나는 오랫동안 마이클 모를 알고 지냈는데, 미국에서 종목선정에 가장 뛰어난 사람 중 하나라고 솔직하게 말할 수 있다. 이 책은 내일의 스타벅스나 구글을 찾고자 하는 개인투자자뿐 아니라 기관투자가에게도 완벽한 책이다. 투자를 하려면 이 책을 반드시 읽어라. 큰 도움이 된다. - 진 마셜, 《비즈니스위크》 선임 기자

“훌륭한 책이다. 마이클 모는 자신의 경험을 통해 휼륭한 기업을 만드는 요소가 무엇인지 알려준다.”
- 빌 캠벨, 인튜이트 회장

“우리는 혁신과 창의가 주도하는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내일의 스타벅스를 찾아라》는 기본을 이해하려는 사람들이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다.” - 마크 베니오프, 세일즈포스닷컴 CEO

“돈 버는 투자 아이디어를 찾게 해주는 대단히 유용하고도 핵심적인 지침서이다.”
- 리처드 드리어하우스, 드리어하우스 투자자문 회장

“미국 기업가들이 활동하는 현장을 예리하게 관찰해서 얻은 통찰이 담긴 책이다. 내일의 성장 산업에서 기회를 얻으려는 사람들이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다.” - 토니 퍼킨스, 올웨이즈온 CEO

“마이클 모는 금융에 대한 직언과 오랜 세월에서 얻은 지혜를 결합하여 모든 사람의 필독서를 펴냈다. 이 책은 시장 추세를 파악하고 투자전략을 세워서 천천히 부자가 되라고 가르친다.” - 팀 드레이퍼, 드레이퍼 피셔 저비슨 설립자 겸 임원  

 

스타벅스의 가치를 발견한 시장 전문가가 제안하는 성장주식 발굴법!

주식투자에 대한 체계적인 안내서『내일의 스타벅스를 찾아라』. 스타벅스에 엄청난 기회가 있다는 사실을 가장 먼저 발견한 분석가인 마이클 모가 월스트리트에서 20년 동안 익힌 성장 기업 발굴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주식투자를 위한 지혜와 통찰력과 정보가 가득 담겨 있어 성장주 투자의 정석을 배울 수 있다. 장차 거대 기업이 될 '내일의 스타'를 발굴한 사례들과 실제 분석표도 제시하고 있다. 특히 스타벅스 CEO 하워드 슐츠, 인튜이트 회장 빌 캠벨, 정크본드 산업을 탄생시킨 마이클 밀컨 등 20여 명의 업계 전문가들과의 인터뷰를 수록했다. 인터뷰에는 업계 대가들의 경영과 투자에 대한 철학, 남다른 아이디어가 녹아 있다. 

 

저자는 '이익 성장이 주가를 밀어올린다'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기업의 성장에 도움을 주는 8가지 메가트렌드를 파악해서 투자 분야를 선정한다. 그 다음에는 해당 분야에서 사람, 제품, 잠재력, 예측가능성이라는 기준에 맞는 성장 기업을 선택한다. 이러한 성장투자 과정을 통해 성장투자의 마인드를 다지고, 시장을 보는 안목을 높일 수 있다. 그밖에도 성장 기업을 보다 정밀하게 평가할 수 있는 방법과 '내일의 스타벅스'를 찾아내는 아이디어를 얻는 방법도 공개한다. 

 

 

저자 마이클 모
마이클 모는 스타벅스에 엄청난 기회가 있다는 사실을 가장 먼저 발견했다. 스타벅스는 주식공모 당시 시가총액이 2억 2,000만 달러에 불과했지만, 오늘날의 시가총액은 230억 달러에 이른다. 저자는 리먼 브라더스 조사부서가 월스트리트에서 1위였을 때, 그곳에서 분석가로 근무했다. 메릴 린치 조사부서가 1위였을 때도 세계 성장주 조사를 담당하는 임원이었다. 그리고 몽고메리 증권사가 두 일류 증권사보다 더 조사를 잘 할 때, 성장주 조사와 전략을 담당하는 임원이었다. 마이클 모는 15년 이상 수많은 회사를 방문했으며, 오늘날 가장 통찰력 있는 시장 전문가라는 평을 받았다.
메릴 린치에 있을 때 그의 팀은 세계적 금융 전문지인《인스티튜셔널 인베스터》로부터 ‘전미全美 리서치 팀’으로 선정되었으며, 그는 《월스트리저널》에서 ‘최고의 금융인’ 상을 받았다. 전국 단위 간행물에 정기적으로 기고하며, CNBC와 CNN에도 자주 출연한다.
공인재무분석사CFA이기도 한 마이클 모는 씽크에쿼티파트너 공동설립자이자 회장 겸 대표를 역임했다.


엮은이 이건
연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캘리포니아대학 샌디에이고캠퍼스 UC San Diego에서 유학했다. 장기신용은행 주식펀드매니저, 국제채권딜러 등을 담당했고, 삼성증권 사이버마케팅팀장 등을 거쳤으며, 마이다스에셋자산운용 기획마케팅 이사를 역임했다. 영국 IBJ International에서 국제채권딜러 직무훈련을 받았고, 영국증권거래사자격을 취득했다. 현재 번역가들의 모임인 바른번역 회원이며, 투자 분야 전문 번역가로서 투자서적 토론방 keonlee.com을 운영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대한민국 1%가 되는 투자의 기술》이 있고, 옮긴 책으로 《당신의 펀드매니저를 해고하라》, 《나쁜 돈》, 《데이비드 드레먼의 역발상 투자》, 《월스트리트로 간 경제학자》 등이 있다.

 

“나는 지난 20년 동안 익힌 성장 기업 발굴법을 공개하려고 이 책을 썼다”
마이클 모는 스타벅스에 엄청난 기회가 있다는 사실을 가장 먼저 발견한 분석가이다. 1992년 주식공모 당시, 스타벅스는 시가총액 2억 2천만 달러에 불과했다. 오늘날의 스타벅스는? 시가총액이 무려 230억 달러에 이른다. 단순히 행운이었을까? 어느 정도는 행운이었을 것이다. 하지만 마이클 모는 아폴로 그룹, 구글 등 장차 월스트리트의 거대 기업이 되는 기업들을 시작 단계에서 발굴한 사람이다. 이 정도면 운이 아니라 기술과 과학의 차원임을 알 수 있다. 책에는 저자가 월스트리트에서 20년 동안 익힌 성장 기업 발굴법이 고스란히 담겨 있어, 박진감 넘치는 성장주 투자의 정석을 배울 수 있다.

성장 투자의 대가에게 산업과 경제를 전망하는 통찰력을 배운다
저자 마이클 모는 리먼 브라더스 조사부서가 월스트리트에서 1위였을 때 그곳에서 분석가로 근무했고, 메릴 린치 조사부서가 1위였을 때도 세계 성장주 조사를 담당하는 임원이었다. 또 몽고메리 증권사가 위의 두 일류 증권사보다 더 조사를 잘 할 때, 성장주 조사를 담당하는 임원이었다.
저자는 “이익 성장이 주가를 밀어올린다.”라는 철학을 가지고 있다. 이는 장기적으로 주가가 거의 100퍼센트 이익에 따라 결정된다는 말이다. 저자는 이러한 철학을 바탕으로 기업의 성장에 순풍을 불어주는 8가지 메가트렌드를 파악해서 투자 분야를 선정한다. 그 다음에는 해당 분야에서 사람People, 제품product, 잠재력potential, 예측가능성Predictability이란
4개의 P를 기준으로 성장 기업을 선택한다. 4P는 저자의 성장 기업 발굴법의 핵심으로 4P만 잘아도 성장 기업과 그렇지 못한 기업을 가려낼 수 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투자자들은 스타벅스, 구글, 이베이, 델처럼 장차 거대 기업이 되는 성공 기업을 시작 단계에서 발굴할 수 있다.

주식투자자는 물론 펀드매니저도 꼭 봐야할 책
특히 책에는 스타벅스 CEO 하워드 슐츠, 인튜이트 회장 빌 캠벨, 정크본드 산업을 탄생시킨 마이클 밀컨 등 스무 명이 넘는 업계 전문과의 인터뷰가 수록되어 있다. 인터뷰에는 업계 대가들의 경영과 투자에 대한 철학과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녹아 있어 주식투자자는 물론 펀드매니저에게도 큰 도움이 된다.
저자의 20년 내공이 고스란히 담긴 이 책에는 주식투자를 위한 지혜와 통찰력, 고급 정보가 가득하다. 저자의 성장투자 10계명은 성장투자의 올바른 마인드를 다져주고, 산업을 성장시키고 주가를 밀어올리는 메가트렌드에 대한 분석과 전망은 투자자의 시장을 보는 안목을 높여준다. 또한 4개의 P 이외에 성장 기업을 보다 정밀하게 평가할 수 있는 방법과 내일의 스타벅스를 찾아내는 아이디어를 얻는 법도 공개했다. 이를 통해 투자자는 자신의 투자 감각을 확실히 키울 수 있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내일의 스타를 발굴한 사례들와 실제 분석표가 있어 저자의 성장 기업 발굴법이 머릿속에 선명하게 그려질 것이다.

 

싱그러운 새 봄, 직장인이 4월에 꼭 읽어야 할 책!

 

 

yes24 바로가기: 이미지 클릭!

 

 교보문고    yes24    인터파크    알라딘   반디북    모닝 365    리브로

 

알라딘 바로가기:이미지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