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가지 핵심 키워드를 통해 시장에서 브랜드 스타로 살아남기!
브랜드 스타를 만드는 상상 엔진 『I.D.E.A』는 4가지 키워드를 통해 브랜드 스타로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제시한다. 오랜 시간 브랜드 스타를 연구해온 마케팅 전문가인 저자는 I.D.E.A 공식을 풍부한 브랜드 마케팅 사례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풀어본다. 또 브랜드를 발전시키면서 자연스럽게 알아가는 브랜드 스타의 탄생 원리와 브랜드 스타가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의 핵심에 대해 상세하게 살펴본다.
브랜드 스타는 어떻게 만들어 지는 것일까? 이 책은 페르소나 개발과 컬러·숫자 브랜딩 비법, 차별화된 전략, 마음을 얻는 방법과 브랜드 스타를 완성까지 모두 살펴본다. 또한 기업이나 제품 브랜드를 브랜드 스타로 만드는 방법과 더불어 개인이 하나의 ‘브랜드 스타’가 될 수 있는 내용까지 소개한다.
시장에서 살아남는 ‘브랜드 스타’는 과연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수없이 많은 별들이 뜨고 지는 마케팅 전쟁에서 언제나 승리하는 브랜드 스타. 과연 성공의 비결은 무엇일까? 오랜 시간 브랜드 스타들을 연구한 저자는 시장에서 살아남는 브랜드 스타의 생존과 성공의 원리로 I.D.E.A.를 제시하고 있다. 이 책《 I.D.E.A.》는 I.D.E.A. 공식을 풍부한 브랜드 마케팅 사례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 브랜드 마케팅 책이다. 이 책에 나오는 I.D.E.A. 공식을 따라 생각의 틀을 바꾸고 브랜드를 발전시키면 자연스럽게 ‘브랜드 스타’의 탄생 원리는 물론이요, 시장에서 생존과 성공을 불러오는 브랜드 스타를 만들 수 있다.
출간의의
불황을 이겨내는 생존 전략 I.D.E.A.를 경험하라
현재 전 세계적인 불황이 자리 잡은 가운데, 브랜드 스타들은 위기에서도 발 빠른 변신을 통하여 새로운 성공 공식을 만들어내고 있다. 오히려 세계적인 경제 침체가 환경의 변화에 구애받지 않는 브랜드 스타를 더욱 빛내는 셈이 되었다. 어째서 브랜드 스타는 불황에 더 강한 것일까?
오랜 시간 국내외 유명 브랜드 스타들을 연구해오던 저자는 그 이유를 브랜드들의 몇 가지 공통분모에서 발견했다. 치열한 경쟁을 이겨내고 불황에서 더욱 강한 브랜드들은 모두 남다른 상상력을 발휘한 브랜드들이었다. 저자는 이 브랜드들이 모두 상상력을 깨우기 위해 특별한 과정을 거쳐 이뤄냈다고 주장한다. 그 과정이 바로 I.D.E.A.이다.
정체성, 차별화, 감성화, 아우라를 4가지 이니셜로 표현한 I.D.E.A.는 체계적으로 브랜드를 잡아주는 과정이다. 정체성으로 브랜드의 기본을 잡아주고, 차별화로 브랜드의 특징을 드러내며, 감성화로 브랜드와 소비자를 감성적으로 유착시키고, 마침내 아우라를 발생하는 브랜드 스타가 되면 그 아우라를 유지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체계적이고 전략적으로 브랜드를 키우고 관리하는 것. 이것이 불황에 강한 브랜드를 만드는 4단계 마케팅 전략의 핵심이다.
아무리 힘든 시련이 닥쳐도 이것을 이겨내는 브랜드들은 존재한다. 《 I.D.E.A.》는 상상력을 어떻게 적용하면 브랜드 스타가 탄생하고 지속 성장하는지 그 원리를 상세히 기록한 책이다. 이 책에서 등장하는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 사례를 따라가며 자연스럽게 원리를 익히고 상상력을 자극하면, 독자들은 불황의 그늘에도 끄떡없이 빛나는 생존과 성공의 원리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
싱그러운 새 봄, 직장인이 4월에 꼭 읽어야 할 책!
yes24 바로가기: 이미지 클릭!
교보문고 yes24 인터파크 알라딘 반디북 모닝 365 리브로
알라딘 바로가기:이미지 클릭
'Book Some place.. > 오늘의 책이 담긴 책상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치보이가 주목한 오늘의 책 - 화폐전쟁2(금권천하) (0) | 2010.04.27 |
---|---|
리치보이가 주목한 금주 투자신간 - 4월 넷째 주 (0) | 2010.04.27 |
리치보이가 주목한 오늘의 책 - 디자인에 집중하라 (0) | 2010.04.22 |
리치보이가 주목한 오늘의 경영 신간 - 1승9패 유니클로처럼 (0) | 2010.04.22 |
리치보이가 추천하는 오늘의 책 - 스틱!의 저자가 쓴 신작, 스위치Switch! (0) | 2010.04.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