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좋은 전략과 비즈니스 모델이 있더라도 실행단계에서 완성도를 충실하게 확보하지 못하면 절대로 경쟁에서 이길 수 없다.
_허창수 GS그룹 회장
‘구슬이 서 말이어도 꿰어야 보배’이듯이 좋은 생각이나 계획도 실행으로 연결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 평범한 인생을 사느냐 성공한 인생을 사느냐를 결정짓는 것은 바로 실행력에 달려있다. 이 책을 읽고 곧바로 실행에 옮긴다면 우리는 인생행로를 180도 바꿀 수 있을 것이다.
_고도원 아침편지 문화재단 이사장. 《잠깐 멈춤》의 저자
우리는 책을 덮을 때마다 묻는다. “이 책을 읽고 내가 할 일은 무엇이지?” 바로 그 순간 이 책은 기다렸다는 듯이 자신 있게 말한다. “한번 이대로 해봐. 뭐가 바뀌어도 바뀔 테니까.” 이 책은 심리학적 원리와 임상적 통찰이 씨줄과 날줄이 되어 매 문장을 한 땀 한 땀 엮어내고 있다.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꿈꾸는 모든 독자들의 물음에 대한 명쾌한 답을 줄 것이다.
_차동엽 인천가톨릭대 교수, 《바보Zone》의 저자
실행력이 최고의 경쟁력이다!
100만 베스트셀러 《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 저자 이민규 교수의 최신작
테레사 수녀는 어떻게 평생 가난한 사람들을 위해 봉사를 할 수 있었을까? 헬렌 켈러 여사가 3중고를 이겨내고 대학 강단에 설 수 있었던 힘은 무엇일까? 스티브 잡스가 아이폰을 만들 수 있었던 원동력은? 이들이 위대한 것은 특별한 생각 때문만이 아니다. 그 특별한 생각을 실행으로 옮겨 성과를 만들어내었기 때문이다.
모든 위대한 성취는 행동함으로써 이루어진다. 지금껏 당신이 성공하지 못한 것은 아이디어 때문도 아니고 운 때문도 아니다. 단지 행동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이 책은 늘 결심만 하고 좀처럼 실행에 옮기지 못했던 의지박약자 당신에게 ‘실행’을 ‘달성하는 법’ 즉 ‘실행력’ 부족을 개선하기 위한 사고방식과 실행 노하우를 설명한다.
“기업 간 경쟁력의 차이는 비전과 전략의 우위보다는 그것을 실현하기 위해 행동하는 실행력의 차이에서 비롯된다.” _톰 피터스
“NO ACTION, NO CHANGE !!”
실행하는 사람은 1%가 다르다, 꿈을 현실로 만드는 실행의 힘!
아이폰에는 애플의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담겨 있다. 그러나 반짝이는 아이디어만으로 전 세계 사람들의 필수 아이템, 아이폰이 탄생할 수 있었을까? ‘언젠가 모든 사람들이 각각 개인 컴퓨터를 갖게 하겠다’는 포부를 가졌던 빌 게이츠가 그 꿈을 이룬 원동력은 무엇일까? 할렘가 출신의 오프라 윈프리가 토크쇼의 여왕이 된 데는 어떤 힘이 작용했을까? 남다른 좋은 생각이 그 원동력일까? 생각만으로 이들이 그처럼 위대한 족적을 남길 수 있었을까?
그들이 위대한 이유는 그들의 지식이나 아이디어가 남달라서가 아니라 그들의 실천 때문이다. 99%의 평범한 사람들 역시 수천 가지의 좋은 생각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그들은 실천하지 않는다. 반면 1%의 특별한 사람들은 다르다. 그들은 생각을 반드시 행동으로 옮긴다.
《실행이 답이다》에서는 개인과 기업의 성공 키워드를 ‘실행’이라고 말한다. 성공한 사람, 1등 기업들은 좋은 아이디어를 실행으로 추진하는 ‘실천 지렛대’를 가지고 있었다. 우리가 좋은 생각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실행하지 못해 우왕좌왕할 때, 성공한 사람들은 달랐다. 그들은 미리 계획을 세우고 실행으로 옮기며 실행을 방해하는 요소들을 하나씩 제거해나갔다. 심리학자인 저자는 실행하지 못하고 머뭇거리는 사람들과 기업들에게 책을 통해 ‘실천 지렛대’ 20가지를 소개한다. 이 책에서 알려주는 방식대로 차근차근 실천하다 보면 어느덧 미루는 습관을 버리고 성공하는 사람들이 가진 ‘실행력’을 익힌 당신의 모습을 보게 될 것이다. 더불어 당신이 몸담고 있는 회사 역시 지지부진한 성과에서 벗어나 경쟁기업들을 물리치고 1등 기업으로 도약하게 될 것이다.
1% 행동 심리학자 이민규 교수의 5년 내공을 쌓은 역작!
생각을 성과로 이끄는 성공 원동력, ‘실행이 답이다’
대한민국 100만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의 저자인 이민규 교수가 5년 만에 다시 돌아왔다. 2006년, 서점가를 휩쓴 전작은 사회생활과 인간관계로 골치 아픈 직장인들과 학생들의 답답한 마음속을 명쾌하게 풀어주었다. 바로 저자의 긴 연구생활과 경험이 책 속에 녹아 있었기 때문이다. 책을 읽고 나서 직접 책에 자신만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는 코너를 마련해 독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낸 것도 이 책의 성공 포인트 중 하나였다.
《실행이 답이다》 역시 그런 면에서 지금까지 저자가 출간한 도서와 맥락을 같이한다. 단 이번에는 인간관계에 초점을 맞춘 것이 아니라 스스로의 문제점을 짚어보고, 생각을 성과로 이끄는 성공 원동력을 소개한다. 저자는 지금까지 당신이 실행하지 못했던 이유를 단순히 ‘의지 부족’이나 ‘끈기 부족’으로 몰아가지 않는다. 채찍을 들고 다그치기보다는 ‘실천 지렛대’를 몰랐기 때문에 실행하지 못했다고 위로한다. 그리고 지금부터라도 이 지렛대를 이용하면 누구나 쉽게 실천해갈 수 있으며, 이를 유지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이 책에서 이민규 교수는 자신에게 상담해온 여러 독자들의 사례를 중심으로 그동안 사람들이 실천하지 못하는 원인이 무엇인지 분석하고, 성과를 이끄는 ‘실천 지렛대’를 제시한다. 《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와 마찬가지로 이 책 역시 저자가 직접 겪은 다양한 이야기들과 우리 마음속에 감추어진 심리적 요인들을 근거로 삼아 해결책을 제시해줌으로써 기존의 다른 여타의 자기계발서와는 다른 특이점을 보이며 설득력을 가진다.
저자는 ‘성과=역량 x 실행력’이라는 공식을 세우며, 재능이나 지식, 아이디어가 아무리 뛰어나더라도 실행력이 0점이라면 성과 역시 제로가 된다고 주장한다. 더불어 뛰어난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실천 지렛대를 알려주면 누구나 저절로 실행하고 유지할 수 있다고 말한다. 따라서 스스로를 의지박약이라고 자책하거나, 아이들에게 인내심이 부족하다고 야단쳐서는 안 되며, 실행력이 부족하다고 직원들을 너무 다그쳐서도 안 된다고 독자들을 설득한다.
“우리는 왜 실행하지 못할까?”
실행력도 기술이다 ‘결심하고, 실천하고, 유지하라’
좋은 정보나 노하우는 누구나 얻을 수 있지만 아무나 실행할 수는 없다. 도대체 왜 우리는 실행에 머뭇거리게 되는 것일까? 바로 효과적인 방법을 배우지 못했기 때문이다. 배우고 연습하지 못했기 때문에 지금껏 실행을 미룬 것이다. 이 책은 실행도 기술임을 증명해 보인다. ‘실천 지렛대’를 활용하면 누구나 쉽게 미루는 버릇에서 벗어나 바로 실행할 수 있으며 심지어 유지할 수도 있다.
이 책은 결심, 실천, 유지의 3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단계별로 실행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한다. 각각의 주제에서는 먼저 실천과 관련된 문제 사례를 소개하고 실천을 방해하는 심리학적인 문제를 분석한 다음 독자들과 함께 그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하고 있다. 모든 주제의 말미에는 독자들이 책을 읽고 느끼는 것에 그치지 않고 곧바로 실천에 옮길 수 있도록
1장 결심 : 생각을 실행으로 옮기기 위해서는 결심이 필요하다. 결심이 모호하거나 추상적이면 실행을 미루거나 아예 포기하는 일이 벌어진다. 이 장에서는 앞으로 무엇을 결심하고 어떻게 구체적으로 계획할 것인지를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2장 실천 : 결심을 했다면 이제 구체적으로 실행에 옮길 때이다. 당신은 무언가 하겠다고 마음을 먹으면 머뭇거리지 않고 그 자리에서 곧바로 실행하는 편인가? 이 장에서는 실행지수를 높이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3장 유지 : 변화는 결코 몇 번의 실행으로 끝나지 않는다. 지금 생각을 성과로 만드는 실행을 계속 하고 있는가? 이 장에서는 이런저런 핑계를 대면서 실행을 멈추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스스로를 통제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한다.
“지금 걸을 수 있고 자전거를 탈 수 있다면 당신은 의지박약자가 아니다. 지금 걸을 수 있고 자전거를 탈 수 있는 것은 넘어지고 일어서기를 수도 없이 반복하면서도 포기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독자 여러분 모두에게는 그런 실행력이 있다. 이 책이 당신 안에 잠들어 있는 능력을 행동으로 실행하게 해주는 지렛대를 제공해줄 수 있다면 정말 좋겠다.” _에필로그 중에서
실행이 답이다
'Book Some place.. > 오늘의 책이 담긴 책상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치보이가 주목한 오늘의 책 - 바보 빅터(호아킴 데 포사다) (0) | 2011.03.03 |
---|---|
리치보이가 주목한 오늘의 책 - 금리의 역사(리딩리더) (0) | 2011.03.02 |
리치보이가 주목한 오늘의 책 - 투 래빗(시스코의 경영 전략) (0) | 2011.02.24 |
리치보이가 주목한 오늘의 책 - 피터 드러커 강의(피터 드러커저) (0) | 2011.02.24 |
리치보이가 주목한 오늘의 책 - 실행이 답이다(이민규 교수) (0) | 2011.02.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