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nd)책 앞에서 머뭇거리는 당신에게/책 앞에서 머뭇거리는 당신에게

[베스트셀러 작가들은 어떻게 책을 고를까? ]책 앞에서 머뭇거리는 당신에게 의 평가

by Richboy 2012. 8. 30.

 

 

 

어느 날 우연히 새로 나온 내 책에 달린 독자 서평 하나를 읽게 되었다. 많은 서평 중의 하나이려니 했다.

정신이 번쩍 났다. 나를 완벽하게 읽어준 것이다. 그것은 기쁨과 놀라움이었다. 그 사람이 바로 김은섭이었다. 그때 나는 그가 글을 읽고 글을 쓰는 일을 하게 될 줄 알았다. 세상은 그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변화경영사상가, 스테디셀러 <익숙한 것과의 결별>의 저자

 


구본형의 신화 읽는 시간

저자
구본형 지음
출판사
와이즈베리 | 2012-08-14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신화에서 찾은 인간 독법과 자기경영의 지혜!신화에서 찾은 ‘다시...
가격비교

 

 

 

 

 

 

   "사람들은 머뭇거리는 경우가 여러가지가 있는데 우선 서점에 가면 책을 살까 말까 망설입니다. 살까 말까 망설일 때 훌륭한 의사결정은 사는 것입니다. 읽고 싶은 책은 앞에 두고 읽을까 말까 할 때는 그냥 읽으면 됩니다. 할까 말까 망설일 때는 그냥 하면 됩니다.

 

'책 앞에 머뭇거리는 당신에게'라는 책을 쓴 김은섭 작가님, 스스로 후천적 활자 중독자라고 소개하는 이 분은 그야말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책을 많이 읽기도 하지만 그냥 읽는 것이 아니라 책을 쓴 저자의 의중을 꿰뚫어 저자보다 내용의 본질을 드러내는 데 탁월한 재능을 갖고 있는 리뷰어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책 앞에서 머뭇거리는 당신, 이 책을 읽어보면 더 이상 머뭇거리지 않을 것입니다."

 


니체는 나체다

저자
유영만 지음
출판사
생각속의집 | 2012-03-26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당신은 진정한 나로 살고 있는가?벗을수록 더 강해지는 나력의 지...
가격비교

 

 

 

 

 

 

"김은섭 작가님의 '책 앞에서 머뭇거리는 당신에게'. 아... 책에는 이런걸 담아야 하는구나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 안에 김 작가님의 인생이 담겨져 있었어요. 새삼 한 사람의 인생을 바꾸는 것은 책이구나를 실감했구요, 저도 돌아다보니 한권의 책이, 그리고 몇 명의 작가들이 내 인생을 완전히 변모시켰구나를 실감합니다.

 


   "대부분의 경영학 서적들은 답을 제시한다. 반면에 대부분의 소설들은 '위대한 질문'을 던져준다. 그것이 내가 가르침을 얻기 위해 소설을 즐겨 읽는 이유이다 - 톰피터스"

나를 나아가게 하는 것은 그렇구나 하는 답이 아니라 오히려 스스로 만나게 되는 의문과 숙제이니까요. 소설 이야기를 한 것이지만, 비단 소설만의 이야기가 아닌거죠. 나는 그런 이야기를 하고 있는가? 나는 그런 삶을 살아가고 있는가... 돌아보게 되구요.

늘 좋은 책으로 새로운 사색을 하게 만들어주시는 김은섭 작가님, 정말 고맙습니다~ 곧 리뷰도 올리고 할께요~"

 

667

 


스파크

저자
송인혁 지음
출판사
생각정원 | 2012-08-17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세상을 움직이는 지식은 어떻게 탄생하는가?내 안에 숨겨진 생각의...
가격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