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nd)책 앞에서 머뭇거리는 당신에게/책 앞에서 머뭇거리는 당신에게

[책 앞에서 머뭇거리는 당신에게][23번째 리뷰] - yes24 jiho0681

by Richboy 2012. 9. 28.

 

 

 

 

독서는 시험을 치루기 위해 벼락공부를 하는 것이 아니다.

굳이 읽지 않는다고 해서 누가 뭐라 하지도 않는다.

 

그럼에도불구하고 우리가 책을 읽는 이유는 읽으면 '변화된 나'를 발견하기 때문이다.

우리는 '보고 듣는 경험'을 견문이라 한다. 견문넓히기 가장 좋은 것이 독서다.

하지만 이 역시 순서가 있는 법, 무엇이든 익숙해지려면 우선 즐거워야 한다.

 

온라인 서점 yes24의 jiho0681은 독서를 하면서 경험한 다양한 궁금증과 독서에 대한 갈등을

<책 앞에서 머뭇거리는 당신에게>을 통해 해소한 것 같다.

어떤책을 읽으면 좋을까요?하는

궁금한 사람은 궁리 끝에 추천하는 책이 아니라, 선뜻 말하고 싶은 책

이라는 책 평가에 감사드린다.

 

 

원문주소 : http://blog.yes24.com/document/6791052 

 

 

책! 책! 책! 책을 읽읍시다!

오래전 모 방송국의 TV프로그램을 보다 책을 읽어야겠다고 마음먹게 되었다

그러나 방송에서 소개된 책 외는 어떤 책을 읽어야 할지 항상 고민이었다.

 

‘이왕 읽을 거면 고전과 교양서적을 읽어야 하는 것 아냐?’

‘아니지 베스트셀러를 읽어야 누구한테 자랑이라도 할 수 있잖아...’

 

가끔 이런 고민가 갈등을 항상 해오면서, 굳은결심과 인내를 가지고 한번 구입한 책은, 재미와 감동은 뒤로 한 채 눈물을 머금고 돈이 아깝다는 마음으로 억지로 뒷장까지 읽었다

 

그러나 ‘책 앞에서 머뭇거리는 당신에게’를 보고나서 나의 갈등과 그동안의 궁금증(다른사람들은 이런 고민이 있을 때 어찌 했는지)을 아주 시원하게 명쾌한 답을 제시 해 주었다

 

지식충선 우선 보다 즐겁게 재밌게 책을 읽을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었다는것!

저자인 김은섭 작가 이마에 뽀뽀라도 해주고 싶은 마음이 일었다

 

진정 자기 속을 다 내보이듯이 솔직한 표현, 따뜻한 가정을 가꾸는 자상함

심지어 아버지를 여의고, 돈날리고 친구까지 잃은 절망적인 상황을 이겨나가는 인간승리 까지도 감동을 받았다

 

어떤책을 읽으면 좋을까요?하는

궁금한 사람은 궁리 끝에 추천하는 책이 아니라, 선뜻 말하고 싶은 책이다

 

오랜만에 삼매경속에 빠지게 해준 김인섭 작가에게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