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nd)책 앞에서 머뭇거리는 당신에게/책 앞에서 머뭇거리는 당신에게

[책 앞에서 머뭇거리는 당신에게]86 번째 리뷰 - yes24 Headconsultant 님

by Richboy 2013. 1. 2.

 

 

 

 

 

2012. 9. 20. 책을 받아 임진년이 끝나는 오늘에야 한번 완독하였다.

많은 책 욕심 덕분에 수많은 리뷰를 빙자하여 출판사들로부터 책을 받아놨지만 시간적, 환경적인 핑계로 제때 읽지 못하고 쌓여만 가는 책들을 바라보며 어떻게 하면 많고 다양한 지식들을 내 것으로 만들 수 있을까란 고민에서 이 책을 선택했다.
우연인지 다행인지 책을 읽는 내내 저자와 나의 성향이 비슷하단 점을 알게 되었고 내가 선택하고 읽어가는 독서 방법이 나쁘지 않았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그리고 내린 독서 방법은 여태 고수하던 우직한 내 방법도 신뢰하고 더욱 열정적으로만 진행한다면 된다는 사실이다.

저자는 세가지 방법을 추천한다.
첫째 재미없는 책은 붙들고 있지 말 것.
둘째 끊임없이 책을 읽을 것.
셋째 리뷰를 통해 내 것으로 만들 것.

난 이미 이 세가지 방법들을 스스로 터득하고 실천하고 있었다. 하지만 누구도 나의 독서법에 대해 지도해 주는 이가 없었고 리뷰를 씀에 있어도 그리 좋은 반응이 있지 않았기에 늘 고민할 수 밖에 없었던 것 같다.

많은 글을 쓰다보면 나만의 좋은 글을 쓸 수 있다. 모방은 창조의 어머니란 말처럼 초서든 필사든 읽고 쓰다보면 책을 읽는 법, 잘 쓰는 법을 터득하게 되나 보다. 조급한 마음을 버리고 두려워 하지 말고 차근히 독서를 하다보면 내 지식이 되고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좋은 글도 쓸 수 있게 되는 듯 하다.

지금도 책 읽기가 두렵다면 이 책을 읽어보길 권한다. 그저 평범한 나와 깉은 한사람이 활자 중독자가 되어 멋진 리뷰어의 삶을 살고 있고 나 역시 그런 사람이 될 수 있다는 희망을 줄 것이다.

 

 

 

원문 바로 가기 - http://blog.yes24.com/document/7005722


책 앞에서 머뭇거리는 당신에게

저자
김은섭 지음
출판사
지식공간 | 2012-07-31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후천적 활자 중독자 김은섭의 운명을 바꾸는 독서습관 만들기!후천...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