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Some place../오늘의 책이 담긴 책상자

리치보이가 주목한 오늘의 책 - 사장의 일(하마구치 다카노리)

by Richboy 2013. 1. 19.

 

 

 

모든 책임과 전면 승부할 각오가 되어 있는 사장을 위한 『사장의 일』. 실패와 성공이 교차하고 권리와 책임이 공존하는 '사장의 길'을 밝혀나간다. 일시적 성공에 취해 자만하는 대신 꾸준히 실력을 쌓아 지속적 성공을 지향하는 사장으로서 해야 할 일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고 있다. 사장이라면 마땅히 품어야 할 사명과 더불어 책임을 현명하게 감당하게 해줄 강력한 위로와 지혜를 건넨다.

 

 

사장이 흔들리면 회사가 흔들린다!
“오늘 하루, 나는 사장으로서 무엇을 할 것인가?”
수십 권의 경영전략서, 리더십 이론들이 채우지 못한 간결하지만 강력한 경영의 지혜

모든 책임과 정면으로 맞설 준비가 되어 있는가?
사장으로 살아가는 당신에게, 사장이 되고 싶은 이들에게 바치는 책!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사장은 동경과 부러움의 대상일 것이다. 하지만 사장이라는 자리는 결코 녹록지 않다. “잘되면 잘되는 대로, 안 되면 안 되는 대로 힘든 것이 사장”이라는 어떤 이의 고백은 애처롭게까지 느껴진다. 어디 그뿐인가. 돈이 있다고, 실력이 뛰어나다고, 누구나 사장이 될 수 있는 것도 아니다. 섣불리 속내를 털어놓을 수 없다는 외로움,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아야 하는 책임감, 어떤 위기에서든 흔들리지 않는 강인함…. 모두 사장이 감당해야 할 몫이다.
그럼에도 많은 이들이 사장의 일이, 본분이 무엇인지 제대로 알지 못한 채, 사장이 되기를 꿈꾼다. 현역에서 활동하는 사장들도 예외는 아니다. 회사가 성장궤도에 오르거나 유명해지면, 모든 것이 자신의 능력이라 믿고 초심을 잃는 이들이 적지 않다. 자신이 진짜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를 잊어버리는 것이다.
이 책은 사장이라면 마땅히 품어야 할 사명과 더불어, 책임을 현명하게 감당하게 해줄 지혜의 말을 담고 있다. 지금 사장으로 살아가는 이들에게는 조직의 앞날을 내다볼 통찰이, 사장을 꿈꾸는 이들에게는 사장의 무게를 다시 한 번 실감할 계기가 되어줄 것이다.

끊임없이 나아가되, 끊임없이 돌아봐야 하는 ‘사장의 도道’를 말하다!
누구와도 상의할 수 없는, 오늘도 홀로 잠 못 드는 당신을 위한 책

저마다 상황은 천차만별이겠지만, 수많은 사장들이 겪고 있는 고충이나 무게는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다. 경영 컨설턴트로서 수천 곳이 넘는 기업의 흥망성쇠를 경험해온 저자는, 자신이 직접 목도한 리더들의 어려움을 바탕으로, 사장이 진짜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를 진정성 있게 풀어낸다. 그중에서도 그가 처음부터 끝까지 일관되게 주장하는 것은, 사장의 그릇이 회사의 성패를 좌우한다는 사실. 일시적인 성공은 개인의 능력이나 운으로 가능할지 몰라도, 그 성공을 지속하는 것은 사장의 책임이다. 사장이, 리더가 바로 서지 못하면, 하루아침에 흔들리는 것이 회사요, 경영이기 때문이다. 이 책은 그러한 관점에서 ‘사장의 일’을 통해, 사장이 갖춰야 할 자질과 리더십, 경영의 지혜를 제시한다.
아울러 사장에 대한 공감과 격려도 빼놓지 않는다. 회사가 성장할수록 사장이 감내해야 할 몫은 커지기 마련. 이는 누구도 해결해줄 수 없는, 자기 자신과의 싸움이다. 하지만 저자는 그렇기에, 사장이야말로 무엇보다 큰 가치와 희열을 느낄 수 있는 일이라고 힘주어 말한다.
사장의 일이라고 해서 반드시 사장에게만 국한되는 것은 아니다. 이 책은 사장이 느끼는 무게가 어느 정도인지, 사장이라면 품어야 할 사명이 무엇인지를 세세히 짚어줌으로써, 사장뿐 아니라 조직의 리더가 되고자 하는 이들에게 ‘사장의 길’을 보여준다. 지금 사장으로 뛰고 있는 이들에게는 강력한 위로와 지혜가, 사장의 의중을 헤아리고 일을 배우고 싶은 이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지침서가 되어줄 것이다.


사장의 일

저자
하마구치 다카노리 지음
출판사
쌤앤파커스 | 2013-01-21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이 책은 사장이라면 마땅히 품어야 할 사명과 더불어, 책임을 현...
가격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