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소셜미디어, 어떻게 하면 제대로 운영할 수 있을까. 이 책은 이와 같은 문제의식을 갖고 있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책이다. 저자는 구글 플러스 활용법을 설명하기보다는, 바탕에 깔려 있는 근본 원리 쪽에 초점을 맞춘다. 소셜미디어라는 공통 분모를 출발점 삼아 비즈니스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에 대해 설명한다. 또한 이 책은 구글 플러스에만 국한되지는 않는다. 어떤 소셜미디어를 이용하든지에 상관 없이 찬찬히 새겨 들을 만한 가치가 있다.
기업 소셜미디어, 어떻게 하면 제대로 운영할 수 있을까. 이 책은 이와 같은 문제의식을 갖고 있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책이다. 저자는 구글 플러스 활용법을 설명하기보다는, 바탕에 깔려 있는 근본 원리 쪽에 초점을 맞춘다. 소셜미디어라는 공통 분모를 출발점 삼아 비즈니스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에 대해 설명한다. 또한 이 책은 구글 플러스에만 국한되지는 않는다. 어떤 소셜미디어를 이용하든지에 상관 없이 찬찬히 새겨 들을 만한 가치가 있다.
★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 구글 플러스에 가입하고 난 뒤 올바른 첫걸음을 내딛는 방법
■ 구글 플러스와 구글 검색 간의 링크 활용
■ 비즈니스를 위한 구글 플러스 전략과 전술
■ 새로운 구매 고객들을 유인하는 비즈니스 페이지 작성
■ 현재 진행하고 있는 온라인/디지털 전략에 구글 플러스 통합
■ 고객들이 구글 플러스를 활용하는 방법을 탐색하고 고객의 니즈를 충족
■ 서클을 이용한 사람들과의 조직 구성과 효과적인 소통 방법
■ 다른 사람을 주목하게 해주는 포스트 생산과 대화 촉발
■ 구글 플러스에서 정감 있는 판매 방법 마스터
■ 청중을 확충하고 다른 사람의 가치 있는 콘텐츠를 공유
■ 구글 플러스에서 좀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하는 새로운 방법 발견
★ 이 책의 구성 ★
여러분은 이 책에서 구글 플러스를 비즈니스용으로 이용하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이 책에서 소개한 것은 한 뭉치의 권장 이용법으로 받아들이면 된다. 아이디어들 중 몇몇은 곧바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다른 것들은 여러분의 필요에 맞지 않을 수도 있다. 일부 내용은 필요에 좀 더 적합하도록 수정해야 할 수도 있다. 초조하게 생각하지 말라. 여러분이나 나 모두 이 새로운 소셜 네트워크 툴이 비즈니스에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을지 배우는 중이다. 우리는 힘을 모으게 될 것이다.
다음은 각 장의 주요 내용들에 대한 개략적인 설명이다.
1장 ‘어떻게 여기에 다다르게 됐을까?’ 새로운 소셜 네트워크에 발을 딛는 것은 하루에 200개 이상의 이메일을 요구하는 것만큼이나 흥분되는 일이다. 구글 플러스는 시간을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다. 구글 플러스를 이용해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기를 원한다면 지금 당장 뛰어들 필요가 있다.
2장 ‘구글 플러스의 기회’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이미 구글 플러스를 이용하면서 유기적이면서도 추천에 바탕을 둔 생태계가 되고 있다고 느끼고 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여러분이 공유한 것을 좋아하게 될수록 점점 더 많은 비즈니스 관계를 맺고 싶어할 것이다.
3장 ‘인생 속의 하루’ 구글 플러스에 접속한 뒤에는 무엇을 하는가? 여러분은 구글 플러스 이용자의 생애 속 하루에 대한 여러 가지 모습을 관찰할 수 있다. 그게 중소기업이든, 대기업이든, 혹은 기업 소유자이든, 그도 아니면 어떤 팀의 종업원이든 상관 없다.
4장 ‘구글 플러스와의 첫 만남’ 개인 프로필을 만드는 것이 구글 플러스와 관계를 맺게 되는 첫 번째 단계다. 기본적인 내용들을 훑어본 뒤 몇몇 기술과 팁들에 대해 듣게 될 것이다. 이 기술이나 팁들은 일반적으로 눈여겨보지 않기 십상이지만, 여러분들에게 가치를 부여해줄 수 있을 것이다.
5장 ‘서클’ 구글 플러스가 소셜 네트워크에 가져온 가장 중요한 기능은 다른 사람들을 접하고 그들과 상호작용할 수 있게 해준다는 점이다. 서클을 만들면 제품을 이용한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줄 것이다.
6장 ‘스트림에 글 올리기’ 사람들의 시선을 끌고 대화를 촉발시킬 수 있는 흥미로운 글을 쓰는 것이 구글 플러스라는 세계에서 유통되는 ‘법정 화폐’다. 동영상, 사진, 그리고 흥미로운 링크 같은 것들을 추가해서 물건을 팔기 전에 관계를 맺을 수 있는 방법을 배워보라.
7장 ‘간단한 콘텐츠 전략’ 믿든 안 믿든 간에, 여러분은 출판사나 마찬가지다. 구글 플러스에 어떤 글을 올리며, 어떤 글을 공유할지를 어떻게 결정하는가? 그리고 그것들이 여러분의 비즈니스 관계를 구축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가?
8장 ‘자연스럽게 판매로 연결하기’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판매할 때는 그냥 제안하는 글들을 마구 쏟아내는 방식은 아니다. 구글 플러스에는 노골적으로 직접 판매하려는 노력에 대해 비호의적인 분위기가 다른 어떤 소셜 네트워크보다 더 강하게 형성돼 있다. 이런 옵트인(opt-in, 당사자가 동의해야만 관련 정보 수집 같은 것들을 허용하는 제도. 여기서는 상대방이 기꺼이 동의하기 전에는 제품 판매를 시도하는 등의 행위를 하지 못하는 세계란 의미) 세계에서 잠재 고객들의 눈과 귀를 잡아놓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
9장 ‘청중 늘리기’ 마케팅은 결국 숫자 놀음인 경우가 많다. 소셜 네트워크가 비즈니스를 진전시키는 방식을 알아내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응답률이 1퍼센트에도 못 미치는 이메일 다이렉트 마케팅과는 굉장히 다르다. 하지만 두 방법 간에는 미묘한 차이가 있다. 청중들을 어떻게 늘릴 것인가? 그리고 판매를 하기 전에 가치를 만들어내기 위한 여러분의 비법은 무엇인가?
10장 ‘공유’ 훌륭한 콘텐츠를 만든 뒤 그 콘텐츠를 올리는 것이 구글 플러스라는 세계의 기본 화폐라면, 콘텐츠를 공유하는 것은 시장의 한 부분이다. 다른 사람의 훌륭한 정보를 공유하면 팔로워를 만들어내게 된다. 이렇게 함으로써 흥미롭고 도움되는 정보를 찾아낸 뒤 가능한 이른 단계에서 그것들에 대해 토론할 수 있도록 해주는 사람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다.
11장 ‘구글 플러스에서의 파워 플레이’ 구글 플러스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은 이미 파악했다. 이 장에서는 구글 플러스로 비즈니스 가치를 만들어내려고 할 때 잘 작동하는 몇 가지 실험, 팁, 그리고 전략들을 소개한다.
12장 ‘비즈니스 페이지 구축하기’ 개인 프로필에 대해서는 마스터했다. 이제는 비즈니스 페이지로 관심을 돌릴 때가 됐다. 큰 차이는 없다. 하지만 두 가지를 이용하는 방식은 다양할 뿐 아니라 서로 차이가 있다. 이 장에서는 그 첫 단계를 설명한다.
13장 ‘행복하다고 느끼는가?’ 구글 플러스는, 검색 시장을 지배한 구글이 이제는 소셜 플랫폼이 중요한 정보를 제공해 준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는 분명한 신호다. 즉 소셜 플랫폼이 어떤 링크가 유용하고 진실된지 여부를 알려준다는 것이다. 다른 방식으로 이야기 해보자. 구글 플러스를 적절하게 이용하면 좀 더 나은 검색 순위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14장 ‘다음 단계’ 모든 것을 다 다뤘다. 하지만 이걸로 뭘 할 수 있을까? 이 장에서는 어떤 행동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몇 가지 생각들을 접할 수 있을 것이다. 아울러 여러분들이 직접 행동에 뛰어들지 않았다면, 이 책에서 읽은 것들에 대해 좀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초대장을 접하게 될 것이다.
모든 이야기는 끝났다. 이제 구글 플러스를 시작하자.
'Book Some place.. > 오늘의 책이 담긴 책상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치보이가 주목한 오늘의 책 - 리스판서블 컴퍼니 파타고니아(이본 쉬나드) (0) | 2013.11.01 |
---|---|
리치보이가 주목한 오늘의 책 - 유대인 창의성의 비밀(홍익희 - 유대인이야기 저자) (0) | 2013.10.28 |
리치보이가 주목한 오늘의 책 - 제3인류(베르나르 베르베르) (0) | 2013.10.25 |
리치보이가 주목한 오늘의 책 - 일하는 당신을 위한 결혼 사용설명서 (0) | 2013.10.21 |
리치보이가 주목한 오늘의 책 - 슈퍼잼 스토리(프레이저 도허티) (0) | 2013.10.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