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Some place../오늘의 책이 담긴 책상자

리치보이가 주목한 오늘의 책 - 대화의 신(래리킹)

by Richboy 2015. 2. 5.




당신의 말하기는 달라야 한다!

 

가족이든 친구든 직장 동료든 모든 관계를 성공적으로 끌어가는 핵심은 ‘말’이다. 아무리 의도나 행동이 좋아도 말을 잘 하지 못하면 관계에서 점수를 잃고 자칫 잘못하면 오해와 함께 비난을 받기도 한다. 이 책 『대화의 신』은 세계 최고의 인터뷰어이자 방송계의 살아있는 전설로 불리는 래리 킹이 지난 50여 년간 수많은 사람들과 나눈 대화를 바탕으로 도출한 대화법의 바이블을 들려준다. 저자는 제대로 된 대화 태도를 갖추고 열린 자세로 상대를 대한다면 누구와도 성공적으로 대화할 수 있다고 자신한다.

책에서는 저자 자신의 경험과 인터뷰를 통해 왜 사람들이 말하기를 겁내는지 그 이유를 조목조목 짚어준다. 또한 낯선 사람에게 말을 걸어야 할 때,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 결혼식, 장례식 등 각종 모임에서 대화할 때, 남들 앞에서 짧은 스피치를 해야 할 때, 마음에 드는 이성을 사로잡고 싶을 때 등 상황별로 적용할 수 있는 대화의 기술을 구체적으로 담았다. 뿐만 아니라 질문만 잘해도 대화는 끊기지 않는다, 사람들 많은 곳에서는 1:1로 공략 한다 등과 같이 명확하고 단순한 솔루션들을 제시함으로써 대화에 바로 써먹을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책에 제시된 대화법을 숙지하고 따라해 봄으로써 모두 ‘대화의 신’이 될 수 있도록 해 보자.


50여 년간 5만 명을 인터뷰한 대화의 신, 래리 킹!
‘토크계의 전설’에게 배우는 대화법의 바이블!


1957년 방송에 데뷔한 이후 지금까지 5만 명 이상을 인터뷰해왔고, 자기 이름을 건 대담 프로그램을 25년간 진행하여 기네스북에 오른 사람이 있다. 바로 ‘토크계의 전설’, ‘대화의 신’이라 불리는 래리 킹이다. 그는 게스트의 진심을 이끌어내는 탁월한 능력으로, 오바마 대통령, 빌 게이츠, 레이디 가가 등 셀 수 없이 많은 유명 인사들이 솔직한 이야기를 아낌없이 털어놓게 만들었다. 또한 래리 킹은 최근 국내의 한 대기업 계열 금융회사의 TV 광고에 출연하여, 특유의 날카로운 입담과 여유 넘치는 모습으로 그 명성을 재확인시켜주기도 했다.
《대화의 신》은 세계 최고의 앵커 래리 킹이 전하는 대화법의 바이블이다. 그는 그동안 수많은 사람들을 인터뷰하며 도출해낸 성공적인 말하기 노하우를 이 책에 고스란히 담았다. 미국 출간 당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대화법의 고전’이라 불렸던 이 책은, 지금까지도 ‘말 잘하고 싶은 사람이면 꼭 읽어야 할 책’으로 평가받고 있다.

“제발 말 좀 잘하고 싶다!”
대화가 두려운 당신을 위한 상황별 솔루션 공개!


가족 간이나 친구 간에 혹은 비즈니스 관계에서, 모든 커뮤니케이션을 시작하고 성공적으로 이끌어가는 핵심 요소는 ‘말’이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어떤 말로 시작해야 할지, 또 어떻게 대화를 지속하고 끝내야 하는지 잘 알지 못하고, 그런 까닭에 대화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다. 저자는 그동안 축적해온 수많은 인터뷰와 대화 경험을 통해, 왜 사람들이 말하기를 겁내는지 그 이유를 조목조목 짚어낸다. 또한 말주변 없는 사람이라도 자연스럽게 말할 수 있는 자신만의 대화 노하우를 전수한다. 그는 ‘진심 어린 경청’과 ‘솔직함’은 소통을 위한 최고의 무기라고 강조하며, 성공적인 대화를 위한 기본 자세부터 바꿀 것을 제안한다.
책에는 특히 낯선 사람에게 말을 걸 때,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 각종 모임에서 이야기해야 할 때 등 상황별로 적용할 수 있는 대화의 기술이 구체적으로 담겨 있다. ‘질문만 잘해도 대화는 끊기지 않는다’, ‘내가 가장 잘 아는 것을 말하라’, ‘사람들 많은 곳에서는 1:1로 공략한다’ 등 저자가 알려주는 명확하고 단순한 솔루션은 대화에 바로 써먹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저자가 직접 겪은 재미있고 풍부한 사례를 통해 말 잘하는 사람들의 실질적인 노하우를 익히고, 말하기에 대한 막연한 공포에서 벗어날 수 있게끔 했다.

말 잘하는 사람들은 왜 이 책을 추천하는가?
상대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는 최고의 말하기 노하우!


래리 킹은 제대로 된 대화 태도를 갖추고, 열린 자세로 상대를 대한다면 누구와도 성공적으로 말할 수 있다고 자신한다. 그것은 단순한 말하기 기술을 넘어 진정성 있는 소통법이며, 말 잘하는 사람들은 이 평범하지만 중요한 진리를 알기 때문에 항상 대화에 성공해왔다.
이 책은 출신, 배경, 학벌 등에서 별 볼 일 없던 저자가 ‘역사상 가장 독보적인 토크쇼 진행자’로 인정받으며, 반세기 동안 방송계를 군림할 수 있었던 이유를 보여준다. 자신보다 상대방을 돋보이게 하는 자세, 속내를 털어놓게 만드는 깊은 공감, 핵심을 간파하는 적절한 질문은 저자가 누구든 어떤 상대도 단숨에 사로잡을 수 있었던 비결이었다. 그런 노하우를 담고 있는 까닭에, 수많은 방송인들과 언론인들이 ‘말하기의 교과서’라 부르며 이 책을 극찬해왔다.
말하지 않고 사는 사람은 없지만, 말을 잘하는 사람은 드물다. 말을 잘한다는 것은 성공과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음을 직시해야 한다. 그것은 우리가 남들과 대화하는 방법을 제대로 배워야 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이 책에서 소개한 ‘누구와도’, ‘어떤 상황에서도’ 자연스럽게 말할 수 있는 대화법과 마인드를 익히고 활용하면, 말하기를 즐길 수 있고 성공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대화의 신

저자
래리 킹 지음
출판사
위즈덤하우스 | 2015-01-27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50여 년간 5만 명을 인터뷰한 대화의 신, 래리 킹! ‘토크계...
가격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