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th) 행복한 부자 학교 아드 푸투룸 1권

행복한 부자 학교 아드 푸투룸 출간!

by Richboy 2023. 6. 13.

 

<출판사 리뷰>

『행복한 부자학교 아드 푸투룸 ① 리치키즈, 모험을 시작하다』

‘행복한 부자’를 꿈꾸는 세상의 모든 리치키즈를 위한 안내서!

돈이 많은 부자가 되면 행복할까? 부자가 되면 뭐든지 좋기만 할까? 그렇다면 당장 로또 복권 1등에 당첨된다면 저절로 행복이 찾아올까? 그렇지 않다. 돈만으로는 행복해지기 어렵다. 행복한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준비’가 필요하다. 많은 돈은 그다음이다. 부자가 될 준비를 못 한 사람에게 무작정 큰돈이 생긴다면, 오히려 돈 때문에 불행해질 수 있다.

그렇다면 우리가 자라서 부자가, 행복한 부자가 되기 위해 지금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일까? 학생들이 큰돈을 벌기란 쉽지도 않고, 무엇보다 돈에 앞서 부자가 될 준비가 필요하다. 우리가 지금 할 일은 부자가 될 준비를 하는 것 즉 리치키즈와 함께 행복한 부자학교 아드 푸투룸의 수업을 듣는 것이다! 아드 푸투룸의 행복한 부자 수업 과정을 무사히 마친다면, 누구든 행복한 부자가 될 수 있다. 학교와 수업, 공부. 지루하게 느껴지고 거부감이 들 수 있다. 하지만 어너더시티의 아드 푸투룸은 다르다. 시험이 없고, 점수나 성적을 매기지도 않는 아드 푸투룸의 마법 같은 세상 속에서 놀이처럼 즐기는 수업을 듣다 보면, 누구나 행복한 부자가 될 수 있다.

신비로운 바닷속 세상에서 리치키즈의 행복한 부자 모험이 시작된다!

아버지의 사업 실패로 엄마와 부산 외할머니댁에서 살게 된 재운. 다행히 재운의 곁에는 호준과 민규, 서연 등 소중한 친구가 있고 외할머니도 부족함 없는 사랑을 주시지만, 그래도 재운은 세 가족이 모여 살던 과거를 그리워하며 돈이 많은 부자가 되고 싶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재운의 생각과 달리 정작 자수성가한 부모님 밑에서 부잣집 딸이 된 서연은 오히려 부자는 아니었지만 단란했던 과거를 그리워한다. 예전보다 돈은 많아졌지만 부자가 되기 전보다 싸움이 잦아진 부모님, 더 외로워진 자신의 처지 때문에 서연은 그저 돈만 많은 부자가 아닌 ‘행복한 부자’를 꿈꾼다.

그렇게 재운이 서연, 민규와 함께 행복한 부자가 되기로 마음먹자, 세 아이의 결심을 들은 동네 구멍가게의 주인 로사 할아버지가 아이들에게 신비로운 도깨비 지갑을 선물한다. 도깨비 지갑을 얻게 된 아이들은 행운의 시의 비밀을 풀고 황금 갈매기의 안내를 받아 황금 등대를 통해 깊은 바닷속 세상 어너더시티의 행복한 부자학교 아드 푸투룸에 입학하게 되는데…

도깨비 지갑에 깃든 팅커벨 같은 요정이 학교생활을 돕고, 보물섬(Treasure island)으로 불리는 도서관에는 키가 2미터가 넘는 거인들이 가득하다. 거기다 아직 학생인 아이들이 직접 가게를 운영하고, 움직이는 거대한 기물들로 훈수투성이 장기 경기를 펼치기까지 한다. 수업도 평범하지 않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속 흰 토끼가 “시간이 없엉!” 하고 외치며 시간학을 가르치고, 선생님 없는 수학 수업을 듣고, 심지어 거대한 황금 사자의 눈 속에서 티타임까지 즐기는 말도 안 되는 수업이 펼쳐지는 행복한 부자학교 아드 푸투룸에서 어떤 비밀을 배우게 될까?

돈으로 행복을 살 수는 없지만, 돈과 행복을 모두 잡는 비밀은 있다!

아이들을 위한 경제 교육 서적에 늘 나오는 말이 있다. “돈을 소중히 하라”, “돈을 아껴 써라”. 너무나 당연하고 뻔한 지침이다. 그만큼 기본적인 지침이나, 이것이 어린이 경제교육의 전부는 아니다. 『행복한 부자학교 아드 푸투룸』 시리즈는 돈의 소중함과 절약 정신은 물론, 세상을 바라보고 노력하는 가장 기본적인 자세와 습관을 먼저 알려 준다. 그중 『행복한 부자학교 아드 푸투룸 ① 리치키즈, 모험을 시작하다』는 주인공 재운과 친구들의 모험이 시작되는 시리즈 첫 권으로, 책을 읽는 아이들에게는 리치키즈와 함께 생생한 모험을 즐기는 기분을 선사하면서 독서 습관을 길러 주고, 시간의 중요성과 노동, 베풂의 가치를 느끼게 해 주고, 아이들이 스스로 공부하도록 만드는 책이다. 『행복한 부자학교 아드 푸투룸 ① 리치키즈, 모험을 시작하다』는 경제 교육을 넘어 아이들을 성장시키고, 진정으로 행복한 사람, 행복한 부자의 길로 이끄는 첫 번째 안내서가 될 것이다.

① 지갑

지갑은 돈을 대접하는 공간, 호텔 같은 곳! 지갑 속 소중한 돈이 더 큰 돈을 불러온다. 돈을 소중히 여기고 대접할 수 있도록, 돈이 머물 공간인 지갑을 준비하는 것이 행복한 부자가 되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다.

② 독서

모든 리더(leader)는 리더(reader)! 책 한 권은 눈높이 1밀리미터와 같다. 100권을 읽으면 세상을 보는 눈높이가 10센티미터 자라고, 1,000권을 읽으면 1미터의 눈높이가 자란다. 많이 읽을수록 우리가 사는 세상과 사람을 이해하게 되고, 그만큼 행복한 부자가 되기도 쉬워진다. 행복한 부자가 되는 데 세상과 사람을 이해하는 것은 필수다.

③ 시간

시간을 정복하는 자, 부자가 되리라! 돈보다 중요한 것이 시간이다. 돈은 다시 벌 수 있지만 시간은 흘러가면 되돌릴 수 없다. 행복한 부자가 되려면 지금 이 시간을 잘 관리하고 쓰는 게 먼저다.

④ 숫자

숫자는 부자의 언어다. 숫자, 수학과 친하지 않고는 행복한 부자가 되기 어렵다. 수학이 싫고 어렵다고 포기하는 대신, 쉬운 것부터 차근차근 해내며 수학, 숫자와 친해져 보자.

⑤ 용돈

세상에 공짜는 없다. 용돈은 스스로 벌어서 써야 한다. 할 수 있는 집안일을 하며 수고비를 벌어 보자.

가족의 일원으로서 응당 해야 하는 일 외에, 하지 않아도 되지만 가족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찾아보자.

⑥ 저금

돈은 써 버리면 없어지지만, 쓰지 않고 모으면 더 큰 돈이 된다. 단 저금은 쓰고 남은 돈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돈이 생기면 가장 먼저 해야 하는 일이다.

⑦ 베풂

받으려면 먼저 베풀어야 한다. 돈을 버는 것보다 더 큰 보람과 기쁨을 주는 것이 바로 베풂이다. 더불어 베풂은 훗날 행운과 부로 다시 나에게 돌아와 나를 행복한 부자로 안내해 줄 것이다.

#행복한부자학교아드푸투룸 #어린이경제소설

#어린이경제

#경제교육

#용돈관리

#리치키즈

#경제소설

#아이휴먼

#리치보이

#richbo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