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모음 - Readingworks/일·성공·인생

석세스 코드(Success Code)(꿈을 이루어주는 공부법)

by Richboy 2007. 8. 18.
지은이
출판사
젠북
출간일
2007.1.1
장르
청소년 베스트셀러보기
책 속으로
일본 사법시험 최단기 합격률 신화를 창조한 이토 마코토의 꿈과 성공을 이루는 인생철학 끝을 모르는 경기 침체, 91:1이라는 경악할 수준의 취업난 등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이 시대에, 『Success Code - 꿈을 이루...
이 책은..어던 종류의 시험이든, 시험을 준비하는 모든 '수험생'들이 꼭 읽어봐야 할 필독서다.
나의 평가
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

무심코 집어든 한 권의 책에 놀라움을 금ㅎ지 못했다.
<꿈을 이어주는 공부법 - 석세스 코드>라는 이름의 이 책이 그것이다.
 
<일본 사법시험 최단기 합격>이라는 신화의 주인공이기도 한 저자 <이토 마코토>가 이야기하는 공부의 정의와 공부법을 소개한 책이다.
 
저자는 공부를 하는 이유는 '알 수 없는 미래에 대한 불안감'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방법이라고 설명하면서 공부는 진리를 알기 위해 하는 것이고, 사람은 진리를 알았을 때 자유롭고 행복해진다고 말한다. 그래서 궁극적으로 공부를 하는 이유는 '행복해지기 위해' 한다고 결론을 내린다.
 
저자는 결코 비범한 천재가 아니었다.
그는 우연한 기회에 '꿈을 이루는 기쁨'을 맛보았고, 그가 하고자 했던 작은 꿈들을 이루었다.
외교관을 꿈꾸던 그가 방향을 전환해 '사법시험'을 또 다른 '작은 꿈'으로 설정해서 공부를 했고, 합격을 하게 된 것이다. 그는 이 책을 통해 공부의 정의와 의미를 설명하고, 자신이 최연소로 합격한 '사법시험'에 빗대어 '공부 잘 하는 법'을 낱낱이 소개한다.
내 인생에 있어 더 이상은 없을 것 같은 '시험'이라는 관문은 없을 것 같은 지금 이 책을 알게 된 것이 무척이나 안타까웠다. 적성에 맞는 국가자격증시험이라고 찾아봐서 이 책의 내용을, 그리고 지금 내가 느끼고 있는 감동와 열정을 시험해보고 싶은 충동마저 생겨나게 만들었다.
 
이 책의 목차내용만으로도 충분히 읽고 싶은 욕구가 생길 만큼 수험생들에게 절실한 내용들이 그득하다. 어떤 종류의 '시험'이든, 시험을 준비하는 모든 '수험생'들이 가방속에 넣고 수시로 펼쳐봐야 할 그런 책이다. 강추하고 싶다.
 
어느 정도(정말 궁금한 부분이기도 하다)의 지위를 갖지 못하고 생을 마감하는 경우,망자亡者의 비석을 보면 이름 앞에 항상 학생學生이라는 글이 붙는데, 이는 배우다가 죽은 자라는 의미를 지닌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다. 한편으로는 죽으면 모두 '학생'으로 죽는 것이니 죽어서 비로서 평등해진다는 의미겠다 싶다. '평생교육'이라는 말이 있듯이 불안감으로부터의 해방을 위해 열심히 배우고 노력하는 삶이 공부라면 이 책은 말 그대로 '행복해 질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 아닌가 싶다.
 
사법고시를 패스한 사람이 이야기하는 '공부법'이라고 알려진다면 '교육열'에 불타는 우리나라 어머니들 손에 한 권씩은 들리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든다.
 
'아침에 도를 깨달으면 저녁에 죽어도 좋다'라고 했던가?
마음을 뒤흔드는 책을 만난 오늘은 다른 날의 한 달치만큼 기쁘고 즐겁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