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모음 - Readingworks/일·성공·인생

20대에 하지 않으면 안될 50가지

by Richboy 2007. 11. 24.
출판사
바움
출간일
2006.1.16
장르
자기계발 베스트셀러보기
책 속으로
이것저것 하고 싶은 것은 많고, 되고 싶은 것도 많은데 무엇부터 해야 할지 모르는 20대를 위한 인생 지침서. 저자의 20대 경험을 바탕으로 20대에 하지 않으면 안될 50가지를 선별해, 삶의 방향을 찾고 있는 젊은이들에게...
이 책은..
나의 평가
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
시작하면서....
  
  
  
"나의 20대는 어떤 일을 해도 잘 되지 않았다.

무엇이든 해보려고 했지만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

그것이 나의 20대 였다.

내 20대는 실패투성이였다.

아무 쓸모없이, 오로지 앞만 보고 달리기만 했다.

그러나 그것은 20대가 아니면 할 수 없는 헛됨이었다.

20대에 하지 않으면 안되는 것은

20대가 아니면 할 수 없는 것들이다.

20대에 아무 쓸모없이 달린 사람에게만

눈부시게 멋진 인생이 찾아오는 법이다.

20대야말로 가장 한심하고

가장 찬란한 인생의 중요한 순간이다."


멋진 말이지 않은가?

10 여 년전 밤을 새워 읽고 또 읽었던 책이다.

이 책은 일본의 베스트셀러 작가 나카타니 아키히로의 저서중 하나인
<<20대에 하지 않으면 안될 50가지>>의 제목을 갖고 있으며, 위의 내용은 책의 서문에 있는 작가의 말이다.


일주일 전 막내동생(20대 초반)에게 읽어보라 주었더니
말로 할 수 없는 감동에 잠을 이루지 못했다고 한다.

생활도 변화가 생기고, 적극적으로 살고 있다고 한다.


먼저 여러 번 읽었음에도, 그 책을 내가 동생에게 주었음에도 궁금해졌다.
그 정도 였던가?

다시 한 번 여러분과 같이 읽고자 한다.

20대에겐 여러분의 커다란 폭음을 위한 방아쇠역할이 되기를..

30대에겐 미쳐 이루지 못한 꿈들에 대한 재기의 기회가 되기를..

그리고 그 이후의 모든 세대들에겐 여러분의 소중한 추억을 되새기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