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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모음 - Readingworks/영업·마케팅·세일즈·회계

러브마크 이펙트 - 당신의 러브마크는 무엇인가요?

by Richboy 2009. 8. 29.

 

 

 

 

 

                                         내게 있어서 러브마크는 <아르마니

                                    매니아>라고 하는 향수입니다.

                                             누구에게나 그렇지만 아침이

                                               라는 이름의 '새로운 시작'

                                               은 그날을 결정짓는 가장

                                               의미있는 시간입니다. 출

                                               근의 마지막은 항상 이 향

                                               수를 약하게 뿌리고 나가

                                              는데, 그런 후엔 최고의 컨

                                     디션이 된답니다. 향수는일

                                               정한 향을 가지고 있지만,사

                                             람의 저마다 다른 본인만의 향

                                            과 섞여서 새로운 향을 낸답니다.

                                           또 그날의 컨디션이나 몸상태를 조

                                          절하는 기능까지 있다고 느끼게 되고

                                         요. 이를 테면 몸이 차가울 땐 따뜻한기

                                        분을 제공하고, 침울할 때는 기분을 업시

                                       켜주기도 하죠. 이른 바 '아로마테라피(향

                                      기치료)효과'를 톡톡히 본다는 건데, <아르

                              마니 매니아>가 저에게는 최적이더란거죠.

                                    8년여 동안 한 가지 향수만을 사용해오는데, 같

                                   은 사람 다른 느낌을 제공하는 이 향수를 사랑

                                   지 않을 수 없답니다. 나의 분신처럼 느껴지고,늘

                                  흥분시키는 단 하나의 제품,나만의 러브마크는 바

                                  로 <아르마니 매니아>입니다. 090829,   Richboy

 
 
  러브마크Lovemark 를 아시나요? 아이디어 그룹 [사치 앤 사치]의 CEO케빈 로버츠는 2001년 지구상 컴퓨터를 무력화시켜 세상을 떠들썩하게 만든 신종 '러브바이러스'의 기하급수적인 감염을 보고 '현대인의 러브결핍'을 실감했습니다.  그리고 기업이 살아남기 위한 최선의 대응책은 바로 소비자로 하여금 '사랑love'받는 제품, 브랜드, 기업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소비자로부터 사랑을 받기 위해서는 높은 사랑과 높은 존경을 받아야 하고, 그들의 마음속마다 기억할 수 있는 '이야기story'를 만들어 낼 수 있어야 합니다.
 
  책 [러브마크 이펙트, the lovemarks effect]는 소비자에게 사랑받고 있는 수많은 기업과 브랜드 그리고 제품을 소개하고, 그들이 사랑받는 이유를 찾고 공통되는 요소들의 '공약수'를 뽑아내어 소개합니다. 특히 세계 여러 나라의 소비자들의 인터뷰들이 수록되어 있는데, 인터뷰의 내용을 들여다 보면 소비자가 추구하는 '러브마크'의 본질이 무엇인지를 상세히 짐작하게 됩니다. 
 
  우리나라의 국민들이 공통적인 사랑하는 러브마크 사례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정情'이라는 한 단어로 대신되어 모든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오리온 쵸코파이'가 있을 수 있겠고, 어머니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이맛이 그맛이야'의 '다시다'를 꼽을 수도 있겠습니다. IMF때 젊은이들에게 용기와 자신감을 심어준 든든한 친구이자 국토대장정의 주인공,  '박카스'도 빠지지 않겠죠. 인물을 살펴볼까요?  국민배우 최불암씨, 안성기씨, 국민가수 조용필씨는 어떨까요? 이들의 사례들로만 생각해 보아도 그들의 공통점은 '높은 사랑과 존경을 받고 있다는 것''늘 변함없이 우리의 곁에 있다는 것', 마지막으로 '그들을 떠올리면 생각나는 나 만의 이야기'가 있다는 겁니다.
 
  어느 제품이나 인물을 떠올리면 마음이 푸근해지고, 흐믓해지는 '무엇'인가가 있나요? 그것은 아마 당신의 러브마크일 겁니다. 
당신에게 러브마크는 어떤 것이 있나요?
그리고 당신은 사람들에게 러브마크를 만들어 주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