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Some place../오늘의 책이 담긴 책상자

리치보이가 추천하는 오늘의 책 - 미안해 고마워 사랑해

by Richboy 2010. 5. 14.

 

 

다친 가슴을 위로해주는 따뜻한 영혼의 울림!

신달자 감동 에세이『미안해…고마워…사랑해』. 시인이자 소설가, ‘강연의 명인’으로 불리는 작가 신달자가 강연을 통해 전했던 삶의 지혜와 희망의 메시지를 담았다. 다사다난했던 저자의 인생경험에서 우러나온 성찰은 치열한 삶 속에서 삭막하게 변해버린 우리들의 가슴을 어루만진다. 주제별로 총 3부로 나뉘어져 있으며, 각 장은 가족과 이웃의 소중함을 수많은 예화와 함께 전한다. 이 책의 제목처럼 “여보, 미안해… 고마워… 사랑해”라는 간단한 표현이 한 가족에게 기적 같은 행복을 불러올 수 있다는 소소한 일상의 지혜가 돋보인다.

 

이 책은 총 3부 37편의 희망 특강으로 이루어져 있다. 1부에서는 가족을 중심으로 한 삶의 지혜를, 2부에서는 수많은 학생들을 감화시켰던 대학의 문학 강연을 담았다. 3부에는 30대 여성과 직장인 남성, 나아가 모든 우리 한국인들에게 전하는 성공과 도약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세상의 아내들에게, 남편들에게, 그리고 아들딸들에게 전하는 희망과 감동의 에세이!
무엇이 우리네 척박한 삶을 충만하게 하는가!
사랑, 그리고 행복에 목이 타는 이들에게 신달자 시인이
뜨거운 육성으로 들려주는 영혼의 깊은 울림!


‘온몸으로 살아온 절절한 상처의 기록!’ _ 도종환(시인)

‘신달자 시인의 강연은 공연이다!’ _ 손숙(연극인)

▶ 명사초청 강연 및 TV를 통해 수많은 청중과 직장인들을
사로잡은 희망 특강!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전국의 대기업, 자치단체, 여성 모임, 대학, 직장인 특강 섭외 1순위이자 ‘강연의 명인’인, 신달자 시인의 명강연집이 출간되었다. ‘가족의 소중함과 대화의 중요성, 이 땅의 모든 어머니들과 아버지, 그리고 아들딸들에게 주는 희망과 감동의 메시지, 메마르고 각박한 이 시대에 힘겹게 고군분투하는 직장인들과 고개 숙인 남성들에서 보내는 응원과 격려’를 담고 있는 《 신달자 감동 에세이 _ 미안해 … 고마워 … 사랑해 》가 바로 그것이다.

우리 시대 대표 시인이자 ‘특강의 달인’으로 꼽히는 저자의 웅숭깊은 삶의 지혜와 통찰로 가득한 이 에세이집은, 여성으로서, 한 사람의 인간으로서 자신이 목표한 꿈을 향해 ‘나이와 무관한 도전’에 올인하며, 진정한 ‘승부’란 바로 이런 것임을 보여주는 ‘진심’과 ‘감동’이 담긴 강연집이다. 시절은 봄이어도 춥기만 한 이‘반란의 봄’에 우리네 서민들의 다친 가슴을 쓸어주는 따뜻한 영혼의 헌사가 될 것이다. 또, 사랑 그리고 행복에 목이 타는 이들에게……‘무엇이 우리를 충만하게 하는가’라는 인생의 근원적인 물음에…… 신달자 시인이 뜨거운 음성으로 들려주는 영혼의 깊은 울림이자 해답이 될 것이다.
‘신달자 시인의 강연은 공연이다’라는 말이 회자될 정도로, 수백 회의 명사초청 강연과 TV 를 통해 백만 청중을 웃기고 울리며, 폭발적 인기를 얻었던 강연들만 엄선했다. 가물치 같은 운명의 파고를 ‘온몸으로 살아온 절절한 상처의 기록’은 물론, 경의를 표하고 싶을 만큼 일, 사랑, 문학적 성취 모두를 훌륭히 일궈낸 사람만이 길어 올릴 수 있는 울림의 언어들로 가득하다. 그의 인생에 대한 깊은 감사와 희망, 깊이 있는 사색과 눈물겨운 성찰은, 40여 년 우리 문단의 굵직한 시인으로서 한 획을 그어온 치열한 자기 도전의 증거이기도 하다. 특히 가족, 대화, 용기, 도전, 자아실현, 화해 등을 주제로 펼쳐지는 주옥같은 ‘희망 예찬’이다.
인생의 간난신고를 온몸으로 겪으며 절망의 씨앗을 행복의 에너지로 바꿔 버린 신달자 시인의 입담과 열정이 묻어나는 인생 찬가는, 묵묵히 자신의 본분을 다하며 돌파구를 열어가려는 고단한 서민들에게 많은 희망과 용기, 격려의 메시지가 될 것이다.

▶ 혼신의 열강에 자리를 뜰 줄 모르던 백만 청중들이 갈망하던
감동의 명강의! 드디어 출간!


『백치애인』 80만 부, 『물위를 걷는 여자』 120만 부, 『그대에게 줄 말은 연습이 필요하다』 50만 부, 최근작 『나는 마흔에 생의 걸음마를 배웠다』 10만 부 등 총 260여 만 부라는 경이적인 티켓 파워를 보여준 시인이자 소설가, 대학 교수이자 에세이스트인 신달자 시인이 『나는 마흔에 생의 걸음마를 배웠다』 이후 2년 만의 공백을 깨고, 사회 각처의 폭발적 요청으로 시작한 강연담을 책으로 엮었다.

신달자 시인은 이 책을 통해 ‘성취될 수 없는 사랑, 불가능한 꿈, 도달할 수 없는 목표는 없다’는 희망을 이야기한다. 인생의 험난한 파고 속에 찢기고 상처 입은 우리들 영혼을 어루만지며 치유하는 정화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기존의 작품들이 시인의 마음 저 깊은 밑바닥 항아리 속에 묻어 두었던 비밀스러운 가족사를 가감 없이 진솔하게 풀어 놓았다면, 이 에세이들은 그 을씨년스럽고 처절했던 간난신고의 인생에서 울타리 역할을 했던 가족들과 이웃의 소중함을 이야기한다. 그리고 그 가족을 지키지 위해 오늘도 고군분투하는 우리 시대 가장들과, 신문명을 창조해 가는 여성들에게 들려주는 자기계발과 자아실현에 대한 ‘천금 같은 지침’들로 구성되었다.

 

 

 

푸른 5월, 무슨 책을 읽을 지 고민된다고요?

비즈니스맨의 독서에 길잡이가 되어줄 책을 소개합니다! 

 

yes24 바로가기: 이미지 클릭!

 

 교보문고    yes24    인터파크    알라딘   반디북    모닝 365    리브로

 

알라딘 바로가기:이미지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