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모음 - Readingworks/공부,학습

SNS 100배 즐기기 - 티지프TGIF族이 되기 위한 입문서!

by Richboy 2010. 8. 23.

 

SNS 100배 즐기기 - 티지프TGIF族이 되기 위한 입문서!

 

  요즘 누가 TGIF라고 말한다면 이는 ‘Thank God It’s Friday‘가 아닌 트위터(T), 구글(G), 아이폰(I), 페이스북(F)의 조합어를 두고 하는 말일 것이다. 말 그대로 TGIF가 대세다. 2-3년 전만 해도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꾸미고 네이트 메신저로 대화했다면 이제는 TGIF로 이시대의 트렌드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즐긴다.

  하지만 이게 어디 산골짜기에 전기 들어오듯 기다린다고 저절로 익혀지는 것이던가? 결코 아니다. 배우고 익혀서 직접 참여할 때 비로소 SNS의 세계로 뛰어들게 된다. 그렇지만 바쁜 일상에 지친 현대인에게는 이 과정은 결코 쉽지 않은 일이다. SNS를 본격적으로 배우는 것 역시 마땅히 사용설명서 같은 것이 없어 곤란하다. 그렇다고 매번 얼리어답터인 후배에게 물어서 배울 수도 없지 않은가?

 

  이럴 때 필요한 것이 ‘실용서’다. 최근 SNS 관련서가 우후죽순 쏟아지고 있다. 지난 해 처음 트위터 관련서가 나온데 이어 얼마 전에는 페이스북을 익히기 위한 책이 출간되었다. 이러한 책들은 SNS를 독학하는데 시간적, 경제적으로 유익하다. 책 내용도 그리 어렵지 않다. 문제는 아무리 쉬워도 책은 책이라는 것이다. 책이기에 한 번 읽어는 봐야 한다는 것이다. 책을 들고 읽는 용기와 실천력이 필요한 대목이다.

 

 

 

 

  책 <SNS 100배 즐기기>(매일경제신문사)도 최근의 출판경향에 맞춰 나온 SNS관련 실용서다. 분야별 전문가 4명이 함께 SNS 초보자들을 대상으로 쉽게 풀어서 썼다. 이 책의 강점은 TGIF 뿐 아니라 카페,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링크나우, 그리고 스마트폰의 활용방법에 이르기까지 매우 다양한 SNS 툴들을 소개하고 있다는 점일 것이다. 반면 단점은 작은 책자에 너무 다양한 툴을 소개하고 있어 깊이가 너무 얕다는 점이다.

  하지만 좀처럼 관심을 갖지 않던 문외한이나 초심자들에게는 전체를 한눈에 볼 수 있을 것이다. 다시 말해 이 책을 통해 TGIF를 마스터하기는 어렵지만, SNS와 TGIF가 무엇인지 대략적으로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본격적으로 SNS의 세계에 빠지고 싶다면 일독해보길 권한다. 서점에서 서서 읽어도 될 만큼 쉽고 잘 정리되어 있다. SNS 라는 커다란 성에 들어가기 위해 성문을 여는데 큰 도움을 줄 것이다.

 

 

 

 

 

 

휴가철 무슨 책을 읽을 지 고민된다고요?

비즈니스맨의 독서에 길잡이가 되어줄 책을 소개합니다! 

 

yes24 바로가기: 이미지 클릭!

 

 교보문고    yes24    인터파크    알라딘   반디북    모닝 365    리브로

 

알라딘 바로가기:이미지 클릭

 

 

 

38

 

 

삼성경제연구소가 선정한 2010년, ‘CEO가 휴가 때 읽을 책 14선’

 

 

 

한국경제신문이 선정한 2010년 상반기 우수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