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Some place../오늘의 책이 담긴 책상자

리치보이가 주목한 오늘의 책 - 이블 플랜(휴 매클라우드)

by Richboy 2011. 12. 2.

 

 

 

이 책을 사서 읽는 것만으로도 도움이 되겠지만, 사서 먹고, 소화하고, 실제 경험해보고, 싸우고, 논쟁하고, 주변에 퍼뜨려라. 발칙한 계획이 당신을 변화시킬 때까지 이 책과 씨름하라. 서둘러라. 나중은 너무 늦다.
- 세스 고딘, 변화전문가이자 베스트셀러 <린치핀>의 저자

<이블플랜>은 읽는 내내 독특한 유머로 사람을 유쾌하게 만들면서도 어느덧 변화된 자신을 발견하게 해주는 매력을 지닌 기발한 경영 전략서이다.
- 제레미, '슈머니' 슈 메이커, 슈머니 미디어 그룹 창업자

휴는 말한다. 우리는 모두 발칙한 계획이 필요하다고. 이것이 모든 것을 바꿀 것이다. 당신도 바뀌어야 한다.
- 가이 가와사키, <세상을 바꾸는 사람들의 성공법칙>의 저자이자 Alltop.com의 공동설립자

오랜만에 단숨에 읽어 내려간 책. 이책은 나로 하여금 광고장이로 첫발을 내디뎠을 때의 흥분과 설렘을 일깨워주었다. 초심으로 돌아가서 자신과 일을 더욱 죽도록 사랑할 것! 책을 읽는 순간, 내 '발칙한 계획'은 이미 시작됐다.
- 강석원, 광고대행사 금강오길비 국장

이끄는 삶을 살 것인가, 이끌리는 삶을 살 것인가? 이 책은 아주 쉽고 명료한 키워드로 진정한 삶의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자, 시작하자, Here and Now!
- 남윤숙, 워너브러더스 코리아 마케팅 이사

배우들과의 미팅, 클라이언트와의 끝없는 회의, 드라마 촬영, 그리고 짧은 휴식시간조차도. 스마트폰과 태블릿 PC는 내 삶의 필수요소였다. 여기에 새로운 항목이 하나 더 추가될 것 같다. <이블플랜>. 작고 가볍지만 강력한 성공의 지침서다. 정말 발칙하지 않은가.
- 김연성, 드라마 제작사 래몽래인 마케팅 프로듀서 <성균관 스캔들> <한반도>

내 삶은 지루하진 않았으나 그렇다고 마냥 신 나는 건 아니었다. 인생의 계획을 재정비하고 나의 일상적인 습관을 바꿔야 하지 않을까 하는 순간, 시의적절하게 이 책이 나타났다. 유레카! 그래, 난 변할 수 있어!
- 노혜영, 시나리오 작가, <싱글즈> <미녀는 괴로워>

이 책의 저자 휴 매클라우드가 전하는 간결하고, 소박하고, 단호한 조언을 읽고 나서 <이블 플랜>의 목차대로 체크 리스트를 만들었다. 40개의 발칙한 플랜 중 내 삶에 해당하는 항목은 몇 가지인가? 정신이 번쩍 들었다. 막연하게 '열심히 잘' 살고 있다던 착각이 산산조각 났다. 하지만 다행이다. 이제라도 어제보다 행복한 오늘, 오늘보다 가치 있는 내일을 만들어 줄 '인생의 체크 리스트'를 만났으므로.
- 박혜은, 무비위크 편집장

 

우리는 모두 발칙한 계획이 필요하다
전 세계 독자들을 중독시킨 '이블 플랜' 신드롬!

미국 10대 블로그 선정, 수백만 다운로드의 신화를 기록한 최강의 파워 블로거
아마존이 선정한 2009년 최고 경영경제서의 저자 휴 매클라우드의 최신간


개성을 무시하는 상사 밑에서 일에 매여 있는가?
전혀 관심도 없는 일을 하는 데 이젠 신물이 났는가?
매달 월급날만 기다리며 사는 삶이 지겨운가?
그렇다면 당신에게는 당장 '발칙한 계획'이 필요하다!

'발칙한 계획(Evel Plans)'이란 카투니스트/블로거/선동가인 휴 매클라우드가 당신이 진정으로 사랑하는 일을 하면서 성공하는 방법을 정리한 키워드이다. 하지만 발칙하다고 해서 누구에게 해를 끼치는 계획은 절대 아니다. 물론 당신 친구들이 당신의 소규모 사업, 습작, 비영리, 기술 창업 등의 일이 성공하는 것을 보고 질투로 배가 아플 수 있다는 부작용만 빼면 말이다. 저자가 책에서도 썼듯이 마침내 지루한 인생에서 탈피해 하루아침에 자신의 가치를 높이면서도 성공할 수 있는 일을 찾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당신만의 발칙한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는 순간, 성공을 향한 당신의 유쾌한 여행이 시작된다. 그러면 당신은 세계 정복까지는 몰라도, 최소한 당신이 선택한 세상의 한 부분에 의미 있는 자신만의 흔적 정도는 남길 수 있을 것이다. 그것만으로도 이미 꽤 가치 있는 삶이지 않겠는가?

세상이 당신을 부러워하게 만들어라!
초라한 나를 버리고 진짜 나를 되찾는 법!!


21세기의 진정한 화두는 ‘행복’이다. 이것은 누구와 비교해 ‘상대적으로 행복하다’가 아닌 나 자신 스스로 완전한 자유와 절대적인 만족감을 느끼는, 바로 그런 삶의 질에 관한 행복이다. 안정된 직장과 부의 축적을 위해 숨 가쁘게 헤매고 질주했던 전 세대의 모습은 더는 당신에게 선망의 대상이 아니다. 경제 불황, 만성 실업, 불확실한 미래···. 하루가 다르게 위태롭게 변화하는 현실 속에서 평생직장의 개념은 사라진 지 오래고, 그 안에서 다람쥐 쳇바퀴 돌 듯 매일 매뉴얼대로 개성 없이 움직이는 당신의 일상도 생기를 잃은 지 한참 됐다.

이렇게, 현실 안주/ 게으름/ 무기력함/ 자존감 상실/ ‘가만있으면 중간이나 가지’의 평범 콤플렉스 주문에 걸려 자신의 진짜 모습을 망각한 채 사는 당신을 깨우기 위해 지금 막 특별한 선물이 도착했다. 발칙한 계획의 창시자이자 갈망 선동가인 베스트셀러 작가 휴 매클라우드로부터 날아온 신간 <이블플랜 ; 당신의 가치를 높이는 40가지 발칙한 계획>이 바로 그것이다. 저자는 우리에게 이렇게 묻는다.

새벽같이 만원 지하철에 시달리며 오염된 공기 속에 자리 잡은 빌딩 숲, 일렬로 복제된 똑같은 칸막이 안에서 종일 부대끼는 삶이 성공한 삶인가? 조금 형편이 나아져서 그럴듯한 직함이 생기고 내차도 장만하고(물론 최장 할부로), 운 좋게 집도 장만하고(평생 대출을 끼고), 그리고 그것들을 유지하기 위해 더욱 허리가 휘도록 일하며 직장에서 잘리지 않으려고 아부하고 눈치 보며 버둥대는 그런 삶이 과연 행복한 삶인가? 저자는 자신의 질문에 단호하게 대답한다. “그런 삶은 성공한 삶도 행복한 삶도 아니다. 다만, 당신은 그저 나날이 늙어가고 가난해지고 있을 뿐이다”라고.

<이블플랜 ; 당신의 가치를 높이는 40가지 발칙한 계획>은 스스로 무능함을 자책하고, 초라함을 한탄하며 자신의 소중함을 깨닫지 못하고 사는 ‘평범 병’에 걸린 이들에게 자기 확신과 가치를 일깨워 주는 마법과도 같은 책이다. 성공한 블로거이자, 마케팅 컨설턴트, 베스트셀러 작가이기도 한 저자는 책에서 자신을 포함해 주변의 평범한 이들이 어떻게 자신의 현재 위치를 넘어서 세상과 소통하고 남들과 다른 방식으로 유쾌하게 성공을 이루어 냈는지를 재기 발랄한 일러스트와 함께 특유의 명쾌하고 간결한 글들로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은 우리에게 당장 자신만의 ‘발칙한 계획’을 세우라고 부추긴다. 그래서 자신의 가치를 발견하고 남들과 다른 독창적인 방법으로 성공에 도전하며, 진정한 행복을 갈망하라고 선동한다. 비록 발칙한 계획을 세우고 실행에 옮기는 순간 고생은 떼놓은 당상이고 주변의 미쳤느냐는 시선도 감내해야만 하며, 그 변화에의 갈망 때문에 모든 것을 잃을 수도 있지만, 그것에 우리의 인생을 걸라고 역설한다. 그래야만 비로소 모든 속박에서 자유로워지고 행복해질 것이라고 말하며 이렇게 덧붙인다. “자, 지금이 바로 기회다. 죽을힘을 다해 그것을 잡아라!”

 

414


이블플랜

저자
휴 매클라우드 지음
출판사
호미하우스 | 2011-12-05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초라한 나를 버리고 진짜 나를 되찾는 법!당신의 가치를 높이는 ...
가격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