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모음 - Readingworks/자기계발

시크릿의 핵심인 '끌어당김의 법칙'을 말한 책!

by Richboy 2008. 5. 31.
출판사
웅진윙스
출간일
2007.8.25
장르
자기계발 베스트셀러보기
책 속으로
부의 행복을 끌어당기는 실행 비법! 삶이 엉망이 되어가고 자꾸 꼬여간다는 느낌을 받지는 않는가? 많은 사람들이 인식하지 못하지만, 사실 한 가지 매우 강력한 힘이 우리 삶을 움직이고 있다. 바로 '끌어당김의 법칙'이다. 이...
이 책은..시크릿의 핵심인 '끌어당김의 법칙'을 말한 책!
나의 평가
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

시크릿의 핵심인 '끌어당김의 법칙'을 말한 책!

 

2007년 하반기를 들어 출판계를 강타한 책이 있다.

바로 <Secret>이 그것인데, 미국 최고의 토크쇼이면서 가장 세계에서 가장 수입이 많고, 미국내 여성계에 가장 영향력이 있는 여성인 오프라 윈프리가 자신의 쇼에서 "나는 나의 성공의 법칙에 대해 잘 알고 있다. 하지만 이책을 보니 바로 이 책이 바로 나의 성공법칙을 설명해 준 것이더라."라고 극찬을 해서 화제가 되었던 책이다. 이 방송후 오프라 윈프리쇼 홈페이지는 다운이 되었고, 수백만부가 갑자기 팔려서, 신드롬을 일으키기도 했다.
 
이 책은 저자인 론다 번이 딸이 전해준 the science of getting rich 부자가 되는 과학이라는 책에서 영감을 얻어 Secret을 발견하게 되는데, 그 비밀의 열쇠가 바로 '끌어당김의 법칙'에서 비롯된다고 말한다. 다시 말해 론다 번의 책 secret는 끌어당김의 법칙이라고 하는 이 무엇인가를 접해본 이들의 증언과 케이스들을 종합해서 증명해 놓은 책이라고 봐야 할 것이다.
 
이 책 끌어당김의 법칙은 우리에게 일어나는 모든 것은 우리의 마음, 다시 말해 긍적적이던, 부정적이던 우리의 생각이 파동을 일으켜서 결과를 가져온다고 말하며, 긍정적파동을 일으키기 위한 방법을 자세하게 설명해준다.
 
의도적인 끌어당김(원함)속에 담겨있는 의심과 부정적인 잠재의식을 떨쳐버림으로써 진정 원하는 것을 정의하고, 그것을 소망선언문을 만들어 원하는 것에 집중하고, 그를 믿을 수 있도록 믿음 선언문을 작성하여 모든 의심을 떨쳐버리고 내가 진정 원하는 바를 정하고, 그를 믿을 수 있도록 자세하게 설명해준다. 후반부에서는 풍요로움을 만들어낼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아이들에게 끌어당김의 법칙을 가르치기 위해 학부모와 교사를 위한 섹션까지 친절하게 제시했다.
 
이 책을 읽고 난 느낌은 화제의 책<시크릿>을 읽고 난 후와 마찬가지로 서양에서 화제가 되는 것들이 실은 동양에서는 이미 '일체유심조'라는 한 문장과 귀결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모든 것의 결과는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단순하고 명쾌한 진리를 대중이 쉽게 알 수 있도록 그 근거와 이유 그리고 학습방법을 알려준 것이 바로 이 책의 전부가 아닌가 싶다.
 그렇다고 쉬이 여길 일이 아니다. 수천 년 전부터 이미 익히 들어 알고 있는 이 사실을 서양의 책 두어 권으로 새삼 놀라는 것은, 한 문장의 진리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해서 습득하지 못했음을 시인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알면서도 지키지 못한 아둔함에 부끄러워진다.
 
또 한 편으로 생각하면 인간이라는 것이 사람과 사람사이의 관계에서 모든 것이 이루어지는 것인데, 모든 사람이 자신의 생활을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관계를 맺어간다면, 이 또한 당연히 이루어질 것이 아닌가 싶은 생각도 든다. 이 책이 말하는 파동은 우리가 말하는 기氣와 같아서 물건을 사러 점포에 들어 갔을 때 기가 충만하여 활력이 넘치는 곳이 있는가 하면, 수십 명이 있는 점포임에도 을씨년스러운 곳이 있음을 느끼는 것은 바로 기의 존재가 있음을 말하고, 또 내가 그 기운을 느낄 수 있음을 말하는 것이리라.
 
자신이 원하는 바를 위해 분기탱천하게 모든 것에 임한다면, 그 기운을 느끼는 사람들은 그에게 호감을 갖을 것이고, 함께함으로써 더 좋은 결과를 맺을 수 있기 때문에 주목을 받아 성공할 수 있다는 결과를 예측할 수 있는 건 아닐까?
 
이 책 <끌어당김의 법칙>에서 얻을 수 있는 최고의 내용은 나의 믿음에 대한 의심과 근저에 깔린 부정심을 과감하게 떨쳐버릴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준다는 데 있다. 이 책에서 말하는데로 한다면 생각하지 못한 내가 진정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찾아볼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이 책은 독자에게 방법을 찾도록 유도한다. 결과는 나의 <실행력>에 달려 있다. 그 결과가 보고 싶거든, 꼭 읽어보고 시키는대로 따라봐야 할 것이다. 이것을 하느냐, 안하느냐하는 <실행력>에서부터 성공과 실패의 갈림에 선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시크릿을 필두로 해서 이 책 끌어당김의 법칙, 그리고 스크릿의 저자가 영감을 받았다는 부자로 가는 과학까지의 일련의 줄독서는 시간을 들여 충분히 해봄직한 여행이 될 것이다.
 
그렇게 한 나는 지금 뜻하지 않은 행운이 일어나고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