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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ok Some place../書架에 꽂힌 冊

"디자인은 형태가 아니라 기능이다!"

by Richboy 2008. 12. 15.

 

 

 

"타협하지 말라."
잡스는 탁월성에 집착한다. 이러한 고집으로 독특한 개발 프로세스를 창출하여
진정으로 훌륭한 제품을 생산할 수 있었다.
 
 
"디자인은 형태가 아니라 기능이다."
잡스에게는 디자인은 장식이 아니다. 제품의 작동 방식이다.
 
 
"충분한 논의를 통해 해결책을 찾아라."
잡스는 좋은 세탁기를 사기 위해 가족들과 2주 동안 토론을 벌이기도 했다.
제품을 개발할 때에도 이와 동일한 프로세스를 적용한다.
 
 
"모두를 개입시켜라."
디자인은 디자이너만의 것이 아니다. 엔지니어, 프로그래머,
마케터도 제품의 작동 방식을 표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순차적인 프로세스를 피하라."
잡스는 공정 순서에 따라 시제품을 팀 사이에서 한 방향으로만 절달하게 하지 않는다.
그보다는 필요에 따라 각 팀을 자유롭게 오가도록 독려한다.
 
 
"만든 후 검증하라."
시행착오를 잘 활용하여 창피할 정도로 많은 시제품들을 내놓고
검증한 후 최종적으로 단 하나를 선택하라.
 
 
"억지로 짜내지 말라."
잡스는 의식적으로 친근한 제품을 디자인하려 노력하지 않는다.
디자인 프로세스에서 친근함이 자연스럽게 도출되도록 한다.
 
 
"제품의 소재를 중요하게 생각하라."
아이맥은 플라스틱이었고, 아이폰은 유리이다.
이것들의 형태는 소재에 의해 결정된다.
 
 
"A급 선수들만 고용하고 얼간이들은 해고하라."
유능한 직원들은 경쟁사들을 앞지르기 이한 경재 우위의 요소가 된다.
 
 
"최고만을 모색하라."
사람이든 제품이든 광고든 항상 최고를 추구하라.
 
 
"소규모의 팀으로 일하라."
잡스는 팀의 인원을 100명을 넘기지 않는다. 일의 초점을 잃고
통제가 불가능한 상황에 빠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다.
 
 
"윗 사람의 말에 무조건 동조하는
사람에게는 귀 기울이지 말라."
논쟁과 토의는 창의적인 사고를 자극한다. 잡스는 자신의 아이디어에
이의를 제기하는 직원을 원한다.
 
 
"지적 전투를 즐겨라."
잡스는 아이디어를 놓고 싸움을 벌임으로써 결정을 내린다.
힘들고 까다롭지만 문제를 낱낱이 파헤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파트너들에게 자유를 허용하라."
잡스는 광고 파트너 샤이엣데이에 완전한 창의성의 자유를 제공했다.
IBM과 같은 경쟁사들은 잡스만큼의 자유를 허용하지 못할 것이다.

 

 

 

 

 

 

도서, 잡스처럼 일한다는 것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