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nd)책 앞에서 머뭇거리는 당신에게/책 앞에서 머뭇거리는 당신에게

[2번째 리뷰] 책 앞에서 머뭇거리는 당신에게 - 블로거 행복한 여자님

by Richboy 2012. 8. 27.

 

 

 

잊었던 책읽기를 다시 시작하게 했다...독서관련 도서를 쓴 저자에게는

최고의 찬사일지 모른다.

술술 잘 읽혔다..는 평가 역시 '누구나 읽기 편해야 한다'는 집필의도와 부합되어

다행이라고 생각되었다.

 

바라건대 제발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시길...

그래서 어느 순간 내가 생각했던 무엇을 글로 긁적거리는 습관을 가지시길 바란다.

 

행복한 여자님, 덕분에 저도 행복했습다.

감사합니다. ^^

 

김란 쌤 남편이 선물 받았다는 책.

 

책 읽기에 대해 안내해 주는 책 같았다.

 

 

탐이나서 사려고 제목을 적는데 선생님이 읽고 달라며 빌려 주셨다.

 

책을 잘 빌려 보는 편은 아닌데..ㅎㅎ

 

 

항상 책을 선물해 주시던 선생님이 빌려주신 책이니 읽어봐야지!

 

그냥 딱딱할 것 같았던 책인데 왠걸, 저자의 이름은 생소했지만 술술 잘 읽힌다.

 

 

재미 있게 읽었던 센다 타쿠야의 <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서점에 있다>와 느낌이 비슷하다고 생각했는데 책을 읽다보니 저자분이 그 책을 읽고 영향을 많이 받은 듯 했다.

 

독서 습관을 붙이는 방법과 책을 제대로 읽는 방법에 대해 말해 준다.

 

책을 좋아하게 되면 각자 나름 대로의 책읽는 방법이 생기겠지만 책 읽는 고수님들의 검증된 방법으로 시도해 보는 것도 괜찮은 것 같다.

 

 

독서는 즐거워야 한다는 저자님의 말씀에 200% 공감.

 

 

중학교 때 김용의 <사조 영웅전>등 무협지에 빠져서 밤잠도 안잘 때,

 

나무라기 보다 보고 싶은 책이 있으면 다 보라고 하셨던 부모님의 배려에 참 감사하다는 생각을 했다.

 

 

그때 부모님의 배려와 독서에 대한 지지가 있었기에,

 

'독서는 재미 있는 것' 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고 책 읽는 것에 거부감이 없었다.

 

 

20대 초, 중반에 책을 놓고 살았었지만 지금이라도 독서에 재미 붙인 나를 보면 다행이라는 생각도 든다. 프하하

 

 

나와는 다른 생각을 하는 사람들, 그리고 나보다 인생을 더 많이 살아온 인생의 선배로서 그들이 해 주는 조언들,

 

내가 겪을 수 없는 인생들을 보여주는 소설 책들을 통해 나는 사람에 대한 이해를 나도 모르는 사이에 조금씩 넓혀가고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했다. ㅎㅎ

 

 

 

이 책을 쓴 김은섭님 덕분에 폐기 되어 있던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게 될 것 같다. ㅎ

싸이 월드 다이어리에 간단한 북리뷰들을 적었었는데 블로거로 오니

대충 몇 줄로 적었던 감상문을 조금 생각하면서 쓰게 되는 내 모습을 본다.

 

 

 

 

책을 읽고 싶지만 '나는 원래 책과 멀다'고 생각하는 분, 책은 원래 재미가 없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분, 책을 조금 더 잘! 읽고싶어 하는 분들께 유용할 것 같다.

 

 

 

661

 


책 앞에서 머뭇거리는 당신에게

저자
김은섭 지음
출판사
지식공간 | 2012-07-31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후천적 활자 중독자 김은섭의 운명을 바꾸는 독서습관 만들기!후천...
가격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