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Some place../오늘의 책이 담긴 책상자

리치보이가 주목한 오늘의 책 - 100달러로 세상에 뛰어들어라(크리스 길아보)

by Richboy 2012. 11. 1.

 

 

 

 

 

   <<100달러로 세상에 뛰어들어라>>는 꿈꾸는 미래를 향한 첫걸음을 떼는 이들에게 신선한 자극제이자 바른 길로 인도해 주는 로드맵이 될 것이다. 이 책을 읽고도 새로운 삶에 대한 청사진을 그릴 수 없다면 처음부터 다시 읽어라!
- 다니엘 H. 핑크(Daniel H. Pink) - <<새로운 미래가 온다>> 저자

   이 책에는 방대한 자료, 체크리스트, 여러 모델과 다양한 사례들이 가득 담겨 있다. 문장은 사려 깊고, 재미있으며, 흡인력 있다. 이 책은 평범한 사람들이 어떻게 자신의 인생에서 성공을 이뤄 내는지를 자세히 알려 주는 안내서이다. 방대한 자료와 다양한 사례, 꼭 살펴보아야 할 체크 리스트들이 사려 깊으면서도 흡입력 있는 표현으로 제시되어 있다.
- 그레첸 루빈(Grechen Rubin) - <<무조건 행복할 것>> 저자

   크리스 길아보는 단순한 아이디어를 성공적인 창업 아이템으로 전환시키는 일이 그렇게 어렵지 않다는 것을 보여 준다. 일상을 즐기며 문득문득 떠오르는 자신의 아이디어가 실현 가능한 것인지 한 번씩 되짚어 보기만 하면 된다. 이 책은 당신에게 매일 아침 눈을 뜨면 어서 빨리 새로운 일을 시작하고 싶은 의욕이 생기도록 도와줄 것이다.
- 토니 셰이(Tony Hsieh) - ‘자포스’ CEO, <<딜리버링 해피니스>> 저자

   당신이 가지고 있는 돈으로 충분하다. 크리스는 그것을 확실하게 증명해 준다. 더 이상의 변명은 필요 없다. 시작하라, 지금 당장, 더 늦기 전에 시작하라.
- 세스 고딘(Seth Godin) - <<보랏빛 소가 온다>> 저자

   아마도 나는 <<100달러로 세상에 뛰어들어라>>를 국내에서 가장 먼저 읽은 사람일 것이다. 올해 봄, 이 책이 미국에서 출간되자마자 읽고 크게 감동받았다.
이 책은 창업을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단순한 지침서가 아니다. 한마디로, 자기가 좋아하는 일을 하며 그것을 통해 자신이 추구하는 가치와 꿈을 실현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는 책이다. 다른 말로 하면, 이 책은 자기의 열정을 직업으로 만들고 그것을 통해 타인들에게 가치를 제공하며 동시에 자신의 경제적 풍요로움과 개인적 자유를 영위하는 길을 제시한다.
이 책에 소개된 이들은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너무나 평범한 사람들이다. 대학 졸업 뒤 안정된 직장을 찾지 못한 채 파트타임으로 일하다가 지도 제작 업체 사업가로 변신한 두 청년, 런던 시내 레스토랑 종업원에서 어엿한 홍보 업체 사장이 된 독일 출신의 여성, 경기 불황 때문에 어느 날 갑자기 회사에서 해고 통보를 받고 창업을 하게 된 ‘Mr. 5센트 건축가’, 미혼모로 노숙자 쉼터에서 생활했던 여성과 남편의 실직으로 인해 창업을 하게 된 가정주부처럼 바닥으로 떨어졌다가 다시 일어난 사람들의 다양한 성공 스토리들이 가득 담겨 있다.
이들의 공통점은 각자의 개인적 관심이나 취미, 숨어 있던 열정을 깨워 그것을 평생 직업으로 만들었으며 각자가 추구하는 인생의 가치를 찾고 자유로운 삶을 즐기고 있다는 것이다.
내가 예전에 번역했던 <<블루 오션 전략>>이 기업의 신시장 창조론을 집중 조명하는 책이었다면, <<100달러로 세상에 뛰어들어라>>는 개인의 블루 오션을 열어 주는 지침서이다. 자신의 열정을 바탕으로 ‘새로운 삶’을 개척하고자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이 책이 속 깊은 친구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 강혜구 (<<블루 오션 전략>> 번역자, 한국가치혁신실행연구소 대표)

 

   장기 불황에 고통받는 전 세계인들에게 새로운 길을 열어준 책! - 전 세계 175개국에서 수집한 1500케이스의 마이크로 비즈니스 혁명을 말하다
<<100달러로 세상에 뛰어들어라>>는 가치 혁신가이자 사업가인 크리스 길아보가 쓴 책이다. 세계적인 불황이 길어지면서 어디에서나 제대로 된 일자리가 사라지고 있다. 크리스 길아보는 이 책에서 기존의 직업 개념에 구애받지 않고 작은 돈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며 살아갈 수 있음을 보여 준다. 동시에 이미 자신만의 길을 찾는데 성공한 전 세계 수많은 사람들의 성공 사례를 통해, 실제로 비즈니스를 시작하고 성장시키는 구체적인 방법에 대해서도 조언한다. 출간 직후 미국, 영국, 오스트레일리아, 인도 등에서 장기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한 책이다.

 

 

지금, 당신의 취미를 넉넉한 생계의 바탕으로
당신의 열정을 새로운 비즈니스 에너지로 바꿀 수 있다


전 세계적인 불황은 끝날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유럽은 물론이고, 미국과 중국까지 어디 하나 낙관적인 전망을 할 수 있는 곳이 없다. 이에 따라 ‘개인’들도 여러 가지 고통을 겪고 있다. 실업률은 하늘로 치솟고 안정적인 일자리는 점점 줄어들고 있다.
<<100달러로 세상에 뛰어들어라>>의 저자인 크리스 길아보는 가치 혁신가이자 성공한 사업가이다. 그는 이 책에서 우리에게 ‘일’에 대한 새로운 가치관을 제안한다. 자신이 열정을 갖고 있는 일(혹은 취미)에 제대로 된 ‘비즈니스 모델’만 접목시키면 그게 바로 ‘직업’이 된다는 그의 획기적인 발상은 책의 출간 즉시, 각국에서 뜨거운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가진 게 없어서 시작하지 못하는 게 아니다”

크리스 길아보는 실제로 세계 175개국을 돌아다니며 직접 ‘마이크로 비즈니스 혁명’, 즉 새로운 일자리의 태동을 목격했다. 그가 말하는 마이크로 비즈니스는 기존의 ‘창업’과는 다른 것이다. 기존의 창업이 ‘많은 자본’을 바탕으로 ‘국지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이라면 ‘마이크로 비즈니스’는 단돈 100달러만을 갖고 시작할 수도 있지만 인터넷과 통신 수단을 바탕으로 ‘전 세계적인’ 규모로 이루어지는 혁명적인 사업 형태이다. 크리스는 “당신에겐 이미 돈도 기술도 있다”라며 ‘일’에 대한 발상을 완전히 전환할 것을 주장한다.
그는 이 책에서 많은 사람들의 사례를 소개한다. 직장에서 갑자기 쫓겨난 가장도, 노숙자 쉼터에서 머물렀던 미혼모도, 대학을 졸업했지만 일자리를 찾지 못했던 청년도, 모두 ‘그들이 이미 알고 있던 것’과 ‘갖고 있던 것’을 바탕으로 넉넉한 돈을 벌고 자신만의 길을 찾을 수 있었다.

단돈 100달러로 전 세계를 누빌 당신을 위한 바이블!

<<100달러로 세상에 뛰어들어라>>는 결코 추상적이고 이상적인 성공론만을 얘기하지는 않는다. 많은 사람들의 성공 사례 분석을 토대로, 아이디어 구상부터 창업 자금 만들기, 상품 출시 및 홍보까지
마이크로 비즈니스의 전 과정을 상세하게 설명해 준다.
이 책은 출간 즉시, 전 세계에서 베스트셀러가 되었으며 특히 한국어 번역판은 <<블루 오션 전략>>으로 한국에 ‘블루 오션’ 열풍을 불러일으켰던 한국 가치 혁신 실행 연구소 강혜구 대표의 꼼꼼한 번역과 자료 첨가를 거쳐 그야말로 최고의 ‘진로 및 사업 지침서’가 되었다.
장기 불황에 허덕이며 ‘진짜 하고 싶은 일’에 대해 끝없이 고민하고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100달러로 세상에 뛰어들어라>>는 놓칠 수 없는 책이 될 것이다. 


100달러로 세상에 뛰어들어라

저자
크리스 길아보 지음
출판사
명진출판사 | 2012-11-02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장기 불황에 고통받는 전 세계인들에게 새로운 길을 열어준 책! ...
가격비교

 

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