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 nd)책 앞에서 머뭇거리는 당신에게/책 앞에서 머뭇거리는 당신에게

[책 앞에서 머뭇거리는 당신에게] 73 번째 리뷰 - Daum 블로거 lovelygirl 님

by Richboy 2012. 12. 14.

 

 

 

   시작은 늘 설렌다. 특히 독서처럼 훌륭한 습관의 시작은 아무리 칭찬해도 심하지 않을 것이다.

그 시작의 순간에 내 책을 읽어서 다행스럽다. lovelygirl 님, 다독가 되세요~ ^^

 

이 책은 도서관에서 무슨 책을 읽을까하며 머뭇거리던 찰나 발견한 책이다.

 

 

작가는 책, 즉 독서의 중요성을 독자들에게 알리고자 여러가지 사례들과 더불어 자신의 실제 경험을 담아냈다. 작가의 삶을 흥미있게 들여다보는 것과 동시에 독서 잘하는 방법과 같은 것들을 중간중간 제시하여 실용적으로 독서하는 법을 배울 수 있었다.

 

 

작가는 독서를 할 때 내가 흥미와 관심이 있는 책부터 시작하라고 한다. 후에 항아리에(이 책에서 독서를 한만큼 항아리에 물을 붓는 표현을 사용한다) 담긴 물이 차고 넘칠 때는 읽는 책의 범위가 자연스럽게 넓어질 것이다.

 

 

이 책을 읽으며 독서가 인생에서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깨달을 수 있었다. 나도 작가처럼 다독가가 되고 싶다는 꿈을 자연스럽게 꿔본다. 오늘부터 내 책장에 책이 차곡차곡 쌓여갈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마음이 든든하다.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독서를 미루고 있는 사람, 책과 거리가 멀다고 생각하는 사람, 어떤 책을 읽으면 좋을지 고민하는 사람들 등등에게 읽을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