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 st) 질문을 던져라 책이 답한다/독자들의 반응

네이버 블로거 '깜온'님의 '질문을 던져라 책이 답한다' 리뷰

by Richboy 2010. 2. 10.

 

 

 

바로가기: 클릭!

 

 

" 나는 닥치는대로 책을 읽기 시작했다. 누가 무슨 책이 좋다고 하면 꼭 구해서 읽었다. 책은 내게 자신감을 주었을 뿐 아니라,괜한 학력 콤플렉스로부터도 자유롭게 해주었다." 지금은 유명 CEO가 된 사람이 낸 책 속에 있었던 구절이다. 보잘것 없다고 여겼던 한 사람을 그 분야에서 유명하고 능력있는 CEO의 자리까지 올려 놓았으며 그 근본 바탕에는 책을 통해 모든 것을 얻고 책 읽기의 중요성이 얼마나 위대했는지 보여주는 대목이었다. 새롭고 훌륭한 삶의 방식을 보여주려 하거나 자신이 사업을 하게 될 것을 대비해 경제 리더들의 경영법과 마케팅에 관한 책을 꼼꼼히 읽었다는 이야기에서 감동을 받기도 하였는데 나는 얼마만큼의 책을 읽고 있는지 나 스스로에게 묻게 되었다.

 

웹세대 직장인을 위한 비즈북 필독서 <질문을 던져라 책이 답한다-교보문고>저자는 직장인의 독서내공을 키우기 위한 입문서로 이 책을 출간하였다고 한다. ’좀처럼 책을 읽지 않는 직장인을 위해 썼기 때문이다." 책을 가까이하고 있지만 읽지 말라고하니 더 읽고 싶게 만든 책이었다. 단순히 책의 내용만을 나열하는 것이 아닌 행복한 현재와 미래,미래를 내 다보는 혜안,사장의 마인드를 배우고 싶다면,어제보다 나은 나를 만들고 싶다면,경제 마인드를 키우고 싶다면, 보다 효율적인 독서법이 궁금하다면,반짝거리게 일하고 싶다면 , 원만한 인간관계,부자가 되는 실전투자법,비즈니스의 꽃 사업을 하고 싶다면.... 온라인에서 파워블로거로 유명하신 분이라 직장인이 원하는 책이 무엇인지 각 트랜드에 맞게 분야별로 71권의 책을 소개하고 있다.

 

보다 효율적인 독서법이 궁금하다면 테마에 소개 된 김열규 교수님의 열정적 책읽기에 나온 "둘도 없이 친한 친구가 책이다." 이 말에 적극 공감이 갔다. 돌이켜 보면 나 어릴적 또 방황했던 사춘기 시절 나의 친구이자 버팀목이었던 것은 바로 ’책’이었기 때문이다. 많은 책을 읽었다고 생각했지만 효율적인 독서법을 알지 못해서인지 이 책에 소개된 다양한 책들을 통해 그 동안 알지 못했던 독서습관에 변화를 주고 지식 가득한 책창고를 가져 보고 싶은 소망이 생겼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힘든 문제점을 안고 있을 때  저자의 독서경험을 바탕으로 소개된 이 책들이 속시원한 해답을 던져줄 것이라 생각된다. 나하고 상관없다고 생각했던 경제경영서와 자기계발 분야가 내가 일하고 있는 직장 안에서 이토록 밀접한 관계를 맺고 많은 어드바이스가 되어 줄 것이란 생각은 하지 못했는데 책의 끝장을 덮으면서 그 해답을 찾은 것 같아 마음 한 켠이 통쾌해짐을 느낀다.

 

 

4년 가까이 한 직장에 근무를 하면서 요즘 딜레마에 빠져있다. ’돈만을 위한 일’을 하고 있다고 생각되면서 일에 흥미를 잃고 돈을 쫓는 나를 발견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마음의 위로라도 받고 싶은데 친구들을 만나 속내를 보여줄 여유를 갖진 못했었다. 그러나 저자가 일러 준 <세월이 젊음에게> 책은 "정작 일을 하다 보면 ’돈만을 위한 일’이라고 여기게 되면서 일에 흥미를 잃고 ’돈의 노예’가 되는 자신과 마주치게 된다는 것이다." 딱 지금의 내 현실에 국면하고 있는 최대의 문제점이었다. 이 경계를 극복하기 위해 행복을 찾는 유일한 방법 그건 바로 책 속에 답이 있었다. 어렵다고 여겼던 분야의 책들도 저자의 글의 힘을 빌려 내게 전달되는 ..한 단계 순화되어 정화된 느낌이랄까 평소 읽고 싶지 않다고 여겼던 책들이 조금씩 조금씩 내 마음의 문을 두드리고 있는 듯 읽고 싶은 책들로 강한 이끌림이 일었다. 어제 보다 나은 나를 만들고 행복하게 일하고 싶은 당신에게 이 책은  오랜시간 시행착오를 하지 않아도 되는 지름길이 되리라 생각한다

 

 

 

 

 

 

교보문고  yes24  인터파크  알라딘 반디북  모닝 365  리브로

 

yes24 바로가기: 이미지 클릭!

 

알라딘 바로가기:이미지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