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Some place../오늘의 책이 담긴 책상자

리치보이가 주목한 오늘의 책 - 단 한 장의 인생설계도

by Richboy 2013. 2. 22.

 

 

 

당신의 미래는 지금부터 시작이다!
 
앞으로 당신은 어떻게 변화할까?『10년 후 미래를 바꾸는 단 한 장의 인생설계도』. 전 세계 독자들에게 최고의 비즈니스 매뉴얼을 제공한 《비즈니스 모델의 탄생》의 후속작으로, 기업의 성공을 넘어 더 잘되는 나, 경쟁력 있는 나를 찾아 고민하는 모든 독자들에게 자신의 능력을 키우고 제대로 써먹는 법을 제시하였다.

이 책은 조직이 아닌 개인, 즉 우리 자신의 가장 큰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한다. 전작이 비즈니스의 새로운 활로를 찾는 방법을 다뤘다면, 이번에는 자신의 가치를 재설계하고 직장생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단순히 이론상으로만 개인의 능력을 키워서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이 책에 참여한 세계 여러 국가의 혁신가들이 직접 인생 설계도를 작성하고 수정해 실행한 실제 사례들을 보여줌으로써 현실적이고 실천 가능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10년 후 당신은 어떻게 변화할까?
만일 당신이 졸업을 앞두고 취업을 고민하고 있다면, 이직을 생각하고 있다면, 내 회사를 차리고 싶은데 무엇부터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지금 당장 누구의 도움을 받아야 할까? 이 책은 이 모든 사람들을 위한 친절하고 명확한 가이드다. 세계적인 베스트셀러이자 이 책의 전작인 《비즈니스 모델의 탄생》의 저자들은 기업의 혁신만큼 개인의 혁신도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기업이나 조직이 비즈니스 모델을 세워 이익을 최대한 키우듯 개인도 자신을 하나의 기업으로 보고 스스로의 가치를 더 크게 만들 방법을 찾아야 한다는 것이다.
다시 뭉친 저자들은 기업 비즈니스 모델에서 한발 더 나아가 43개국 328명을 대상으로 심층 인터뷰, 수차례의 현장 워크숍, 온라인상의 토론과 논의 등을 거쳐 개인 비즈니스 모델을 구상, 설계, 수정, 실행하는 방법을 ‘단 한 장의 인생설계도’로 만들었다. 그 결과 수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가치를 키우고 더 탄탄한 커리어를 쌓을 수 있었다.
특히 한국어판에서는 누구나 좋아하는 유명 캐릭터 ‘뽀로로’를 만든 디자이너 최상현의 이야기도 확인할 수 있다. 캐릭터 디자이너 최상현은 나를 즐겁게 하는 일, 다른 사람을 즐겁게 해주는 일을 하고 싶다는 자신의 신념을 실행하는 데 인생설계도를 사용했다. 그는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싶어하는 도전정신과 뽀로로라는 훌륭한 캐릭터를 창조해 낸 경력, 그리고 디자인에 대한 강한 열정이 자신이 가진 가치임을 알게 됐다. 자신이 지닌 가장 뛰어난 재능을 발견한 다음에 해야 할 것은 그것을 강점으로 키워낼 방식을 찾아야 한다. 디자이너 최상현은 게임이 주는 즐거움이 자신이 추구하는 일의 목적과 같은 방향에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고 과감하게 도전했다. 지금은 뽀로로를 만들던 시절보다 더 큰 꿈을 꾸며 행복하게 일하고 있다.
이 책은 독자들이 그동안 배우고 깨달은 자신의 능력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를 다양한 이미지와 사례로 쉽고, 간결하고, 명확하게 알려준다. 나만을 위한 인생설계도를 그려 자신의 가치를 더 크게 만들어 제대로 써먹는 것이 이 책의 목표다. 한마디로 ‘내 능력 사용설명서’라 할 수 있다.
지금 10년 후 자신의 모습이 그려지지 않는 사람에겐 이 책이 필요하다. 자신의 일과 삶이 불안하게 느껴진다면, 꿈꾸는 삶을 현실로 만들고 싶다면 인생설계도를 그려보자. 지금껏 수많은 사람들을 상대로 한 두루뭉술하고 추상적이었던 자기계발서만 읽어온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자신이 처한 실제 상황에 꼭 맞는 실용적이고 직설적이면서도 재미있는 지식을 확인할 수 있다.

당신의 능력, 재대로 써먹어라!
내가 잘할 수 있는 일을 찾고 있다면? 지금 하고 있는 일이 내 길이 아니라는 생각이 든다면? 일이 지겨운 밥벌이처럼 느껴진다면? 연봉에 만족하지 못한다면? 일하는 즐거움을 찾고 싶다면? 내 회사를 세우고 싶은데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전 세계 독자들에게 최고의 비즈니스 매뉴얼을 제공한 《비즈니스 모델의 탄생》의 신작 《10년 후 미래를 바꾸는 단 한 장의 인생설계도》에서 답을 찾아라! 기업의 성공을 넘어 더 잘되는 나, 경쟁력 있는 나를 찾아 고민하는 사람에게 자신의 능력을 키우고 제대로 써먹는 법을 알려준다. 변화하는 시대에 적응할 수 있는 새로운 자기 자신을 발견하고 꿈의 직업을 창조하는 《비즈니스 모델의 탄생》의 개인 응용편에서 당신의 성장이 시작된다.

비즈니스 혁신을 불러온 《비즈니스 모델의 탄생》저자들의 신작
2011년 출간된 《비즈니스 모델의 탄생》은 모든 조직의 가장 큰 고민거리였던 사업 모델을 구상하고 실현할 수 있는 실용적인 방법을 알려주면서 독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그 후속작인 《10년 후 미래를 바꾸는 단 한 장의 인생설계도》는 조직이 아닌 개인, 즉 우리 자신의 가장 큰 고민을 해결해 주는 안내자 역할을 맡았다. 특히 전작이 비즈니스의 새로운 활로를 모색하는 방법을 다뤘다면, 이번에는 자신의 가치를 재설계하고 직장생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집중했다.
또한 단순히 이론상으로만 개인의 능력을 키워서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이 책에 참여한 세계 여러 국가의 혁신가들이 직접 인생설계도를 작성하고 수정해 실행한 실제 사례를 보여줌으로써 가장 현실적이고 실천 가능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특히 한국어판에서는 국내 캐릭터 산업을 평정하고 세계로 뻗어나간 ‘뽀로로’를 만든 디자이너 최상현의 이야기도 확인할 수 있다. 다양한 분야의 직업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자신의 능력을 재발견하고 키우면서 일하는 이유와 즐거움을 찾는 과정은 비즈니스 모델을 우리의 삶과 직업에서 어떻게 ‘써먹을’ 수 있는지를 알려준다.
전작에서 다뤘던 비즈니스 모델과 그 후속작인 인생설계도에는 차이점이 있다. 특히 조직의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가 ‘나만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로 발전하는 과정은 가히 혁신적이라 할 수 있다. 이 책의 핵심은 ‘나 자신’이다. 즉 나의 관심과 능력, 기술, 성격 등 커다란 것부터 사소한 것까지 내가 가진 모든 요소에 집중한다. 또한 일과 삶에 대한 스트레스나 만족도와 같이 숫자와 단위로는 표현할 수 없어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이 다루지 못한 부분까지 고려한다. 그 결과 ‘핵심 파트너, 핵심활동, 가치 제공, 채널, 고객, 비용, 이익’ 등 선뜻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이 ‘누가 당신을 돕는가, 무슨 일을 하는가, 어떻게 돕는가, 누구를 돕는가, 무엇을 지불하는가, 무엇을 얻는가’와 같이 쉽고 명확하게 바뀌었다. 이것이 바로 단 한 장으로 정리할 수 있는 인생설계도의 핵심이다. 지금껏 수십 권에 달하는 자기계발서를 읽어도 이해하기 어렵던 성장과 혁신의 정수가 이 한 장에 모두 담겨 있다.
간결하고 명료한 이미지와 핵심만을 정리한 텍스트, 그리고 다양한 분야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는 자신의 가치를 개발해 진정한 일을 찾고, 내 능력을 원하는 곳을 발굴하며, 함께 일하는 사람들과 관계를 쌓는 방법까지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도록 도와준다. 이 책을 선택한 독자들은 인생설계도를 그리면서 일과 급여에 대한 만족감을 얻는 데 초점을 맞춘 새로운 미래를 설계할 수 있다.

 

 



일 잘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면 인생설계도를 그려라!
사실 우리는 매 순간 자신을 업그레이드하지 않으면 안 되는 세상에 살고 있다. 루이스 캐럴이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속편으로 쓴 《거울 나라의 앨리스》에는 붉은 여왕의 나라가 나온다. 무서운 붉은 여왕에게 손목을 붙들린 앨리스는 도망가려 열심히 달린다. 그런데 한참을 달려도 여전히 같은 나무 밑이다. 붉은 여왕이 말한다. “너희 동네는 느린 동네로구나. 여기서는 주변 세계도 함께 움직이기 때문에 있는 힘껏 달려야 겨우 제자리를 유지할 수 있단다. 네가 어딘가에 다다르고 싶다면 적어도 두 배로 빨리 달려야 한단다.” 지금 우리 모두는 앨리스가 되었고 붉은 여왕의 나라에서 살고 있다. 따라서 남들이 하는 만큼만 해서는 아무 것도 달라지지 않는다. 변화하는 세상에서 일 잘하는 사람으로 살아남기 위해서는 나 스스로도 끊임없이 변화해야 한다. 그 출발점이 바로 나만의 인생설계도를 그리는 것이다.
이 책을 선택한 것은 이미 새로운 자신을 만나기 위한 준비를 시작했다는 뜻이다. 더 잘되는 나, 경쟁력 있는 나를 찾아서 고민한 독자에겐 변화와 성장이 기다리고 있다. 인생설계도를 그린다는 것이 비록 사소한 한 걸음일지 몰라도 이는 분명 붉은 여왕의 나라에서 남들보다 빨리 뛰기 위한 첫걸음이 될 것이다. 그리고 자신이 원하는 ‘10년 후 내 모습’을 완성할 수 있다.


10년 후 미래를 바꾸는 단 한 장의 인생설계도

저자
팀 클라크 지음
출판사
교보문고 | 2013-02-20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
가격비교